Quantcast

카운터테너, 가성으로 높은 음역대 소화하는 남성 성악가…‘팬텀싱어3’에 출연한 카운터테너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팬텀싱어3'가 방영되면서 카운터테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운터테너(Countertenor)는 남성이지만 여성처럼 높은 음역을 내는 성악가를 뜻한다.

가성(팔세토)을 사용하기 때문에 팔세티스트라고 부르기도 하며, 14세기 다성음악에서 유래된 단어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과거 6~8세 정도의 남자 아이를 거세해 변성기를 거치지 않게 하는 카스트라토가 윤리적 문제로 사라지게 되면서 카운터테너가 주목받게 됐다.

카스트라토가 진성으로 높은 음역을 구사하는 것과는 달리 카운터테너는 가성으로 높은 음역대를 구사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다만 카운터테너라도 무조건 가성으로만 높은 음역을 소화하는 것은 아니며, 국내에선 정세훈이 진성으로 여성의 음역대를 소화해낸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카운터테너로는 안드레아스 숄과 이동규, 프랑코 파지올리, 토모타카 오카모토 등이 있다.

한편, '팬텀싱어3'에 출연한 카운터테너로는 윤진태, 최성훈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피지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