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일본, 이제사 코로나19 검사기준 완화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회의 "경증자 포함 감염 의심자 신속히 검사해야"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정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조언하는 전문가회의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유전자 검사(PCR) 기준의 재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NHK가 5일 보도했다.

'37.5℃ 이상 발열 나흘 이상 지속'으로 대표되는 일본의 코로나19 검사 기준이 지나치게 엄격하다는 지적이 지속해서 제기됨에 따라 뒤늦게 기준 완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NHK 보도에 따르면 전문가회의는 전날 밤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검사 기준에 대해 후생노동성과 함께 재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대응 전문가회의에서 인사말 하는 일본 경제재생상. 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재생상이 지난 1일(현지시간) 열린 일본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전문가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5.1 / 연합뉴스
코로나19 대응 전문가회의에서 인사말 하는 일본 경제재생상. 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재생상이 지난 1일(현지시간) 열린 일본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전문가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5.1 / 연합뉴스

전문가회의의 오미 시게루(尾身茂) 지역의료기능추진기구 이사장은 "하루에 검사할 수 있는 건수는 증가하고 있지만, 더 늘릴 필요가 있다"며 "경증인 사람을 포함해 필요한 사람에 대해 검사를 신속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문가회의는 인구 10만명당 검사 건수를 보면 이탈리아와 독일이 각각 3천여건, 미국과 싱가포르가 각각 1천700여건, 한국이 1천200여건인데 비해 일본은 190여건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일본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기 시작한 3월 하순 이후에도 PCR 검사 건수가 획기적으로 늘어나지 않은 이유로는 ▲ 보건소 및 지방위생연구소의 업무 과중 ▲ 입원처 확보 곤란 ▲ 의료 현장의 마스크 및 방호구 부족 등을 꼽았다.

전문가회의는 경증자를 포함해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신속히 시행하는 체제로 이행해야 한다면서 ▲ 보건소 및 지방위생연구소 체제 강화 ▲ 방호구 및 검사 키트의 확실한 조달 ▲ 질 높은 검사체제의 구축 등을 정부에 요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