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과몰입하는…" 보겸, 갑자기 유튜브 '구독자 수' 비공개 처리하는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유튜버 보겸이 구독자 수 비공개 처리를 하기로 확정했다.

지난 3일 보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 수 비공개하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평소와는 다른 모습으로 등장한 보겸은 말을 꺼내기까지 사뭇 진지했다. 
 
보겸 유튜브
보겸 유튜브
이날 영상에서 보겸은 "구독자 수가 398만 명이 됐다"며 "400만 명이 가까워지고 한국 분들만 구독해주시다 보니 과몰입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영상 댓글에서 영상 내용이 아니라 구독자 수 얘기가 너무 많은 것 같다"며 "이 영상이 업로드되고 몇 시간 뒤부터 구독자 수를 가릴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보겸은 "구독자 수도 중요하지만 제가 가조쿠 분들과 함께 달려나가고 제가 챙기고 열심히 하는 영상 활동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항상 감사드리고 열심히 하는 보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진짜 대단한게 대부분의 타 한국 유튜버들은 외국인으로 구독자 채워서 댓글보면 죄다 영어인데 보황은 걍 순수 한국인으로 했다는게 참 대단!" "오늘 영상에는 "진심"이라는 것이 담겨져 있다.. 형 항상 응원할게" "근데 진짜 외국인유입없이 이만큼의 업적을 쌓고 탑을 달리는 인플루언서는 형바께 없음 ㅜ" "이 형이 10 분을 안채웠다는 것은?? 진지하다는 뜻이다" "400만 가조쿠를 만든 형처럼 성공한 인생을 한번 살아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