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 거 다 아는 분이…"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 성병 검사 결과에 의문을 품는 네티즌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유튜버 약쿠르트가 사과문을 게재한 가운데 일부 네티즌들이 의문을 제기했다.

앞서 4일 약쿠르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사실 여부를 파악하지 않은 기사들이 올라오며 생각보다 큰 이슈가 되었다"며 "오히려 많은 억측과 잘못된 정보 악성루머들이 생산되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성병 여부를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았다. 그 결과 가드넬라, 유레아플라즈마는 양성, 헤르페스 1형과 2형은 음성판정을 받았다"며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른 병원을 통해 재검사를 받았으며 이 전 검사와 동일한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약쿠르트 유튜브
약쿠르트 유튜브
그는 사과문과 함께 성병 결과가 나와 있는 검사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를 본 한 네티즌은 그의 검사 결과를 가리키며 "헤르페스는 보균자라도 직접적으로 수포가 없으면 잘 검출이 안 된다더라. 못 믿는 사람들을 위해 피검사자료도 같이 제출해주시는 건 어떠냐. 소변 검사보다는 항체 검사가 더 사람들에게 와닿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 역시 "PCR 말고 피검사는 왜 못하냐. 그리고 왜 고소는 안 하냐. 여자 세 분이서 지금 뭉쳐있다던데 꼭 고소해라"라고 주장했다.

이 외에도 "헤르페스 같은 경우는 남자는 증상발현기 아닌데 검사했으면 음성 뜰 수 있다. 심지어 혈액검사도 아니고 소변 검사다. 이러면 정확도 더 떨어진다. 누구를 빙다리 핫바지로 보는 것도 아니고 약사 양반이면 알 거 다 알텐데 이런 언플은 하지 말자. 피해 주장하는 사람이 한 명도 아니더만 전부 다 이상한 여자 만들어서 책임을 떠넘기시려는 거냐"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