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양팡 아파트 계약금 소송 논란’ 구제역, 사과 영상까지 삭제…네티즌 반응 살펴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양팡의 아파트 계약금 먹튀 논란을 최초로 공론화시킨 유튜버 구제역이 모든 영상을 삭제했다. 양팡에 대한 사과 영상까지 삭제되며 네티즌들의 다양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4일 유튜버 구제역은 양팡의 부동산 사기 논란에 대해 언급하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구제역은 사과 영상을 통해 "양팡님 측에게 평생 지울 수 없는 아픈 상처를 남겼다"며 양팡과 팬들을 언급했다.

구제역은 "양팡님의 영상을 통해 얻은 수익 전부는 양팡님이 허락해주신다면 양팡님 혹은 양팡님 팬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하겠다"는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구제역 유튜브 화면 캡처
구제역 유튜브 화면 캡처
  
해당 영상 공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구제역 채널에 있는 모든 영상과 글들이 삭제되거나 비공개 처리 됐다. 현재 구제역의 유튜브 채널 홈에서는 '선무당들', '우림 엄마 이야기', '구제역의 사건수첩', '스피드 리뷰', '이색 리뷰', '이색 실험 등 재생 목록만 확인되고 있다.

그러나 해당 재생 목록의 영상들은 모두 비공개 처리 된 상태로 구제역의 유튜브 채널에서 재생할 수 있는 영상은 전혀 없다. 특히 양팡에 대한 사과가 담긴 영상까지 삭제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같은날 양팡은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제역의 유튜브 채널 캡처 화면과 그가 남긴 사과문 전문이 게재했다.
 
양팡 인스타그램
양팡 인스타그램
 
앞서 구제역은 양팡과 가족들의 부동산 계약금 논란을 언급하며 채널 삭제를 두고 내기하자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 당시 구제역은 "만일 매도인이 재판에서 패소한다면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제 유튜브 채널을 삭제하겠다. 하지만 양팡이 패소할 경우 사과해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구제역의 사과 영상에 대해 네티즌들은 "논란 만들 때는 얼굴 보여주고 당당하게 영상 찍더니 사과할 때는 왜 숨어"(ALS****), "저 유튜버 말만 믿고 양팡 욕하고 루머 유포했던 사람들도 반성하세요"(루**), "애초에 양팡이 잘못했다 하더라도 왜 그걸 남들이 뭐라고 하나요. 개인적인 일인데"(차**)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사과했으니 더이상 이야기 안 해도 될 듯", "이 문제도 결국 양팡이랑 둘이 해결하면 되겠지"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최근 구제역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양팡의 아파트 계약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양팡의 실명이 그대로 노출되는 등 논란이 일었고, 양팡은 해명 영상을 올리며 자신의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현재 양팡은 허위 사실 유포 유튜버를 비롯한 악플러들에 대한 강경 대응을 예고한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