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아는형님' 홍화철X홍잠언X나하은X김태연, 어린이날 특집 '큰웃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우 기자]
'아는 형님'에서 어린이날 신동 특집이 진행됐다.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


2일 오후 9시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 228화에서는 어린이날 맞이 '신동 특집'이 진행됐다. 신동 특집에 출연한 이는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끈 홍잠언을 비롯한 세 명의 어린이들이었다. 본인 입으로 말하기를 '주둥이(?) 신동'으로 유명하다는 홍화철, 댄스 신동 나하은, 국악 신동 김태연 어린이가 각각 스스로를 소개했다.

'아는 형님' 출연진들은 오늘 특집의 게스트들을 보고 훈훈한 '아빠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강호동은 자신과 닮은 꼴이라 생각한다는 홍잠언에 관심을 보였고, 홍잠언은 강호동을 닮았단 말을 어떻게 생각하냐는 물음에 "저야 좋지요. 재미있고 웃기게 생긴 분이랑 닮았다고 하면"하고 말해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3-4살 때부터 춤을 추기 시작해 7살 적부터는 춤을 전문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다는 그야말로 '신동 중의 신동' 나하은 어린이는 BTS의 'ON' 댄스를 선보여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어린아이같지 않은 절도 있는 몸짓과 그루브,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나하은 신동의 댄스에 모두들 박수를 보냈다.

나하은 어린이는 현재 구독자 230여 만 명을 보유한 메가 크리에이터이기도 하다. 자신의 춤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창구가 되고 있는 채널이라고 나하은은 밝혔다. 이어 국악 신동 김태연도 가야금 연주를 비롯해 자신의 장기인 판소리를 선보였다. 가야금 병창을 한 '내 고향의 봄'은 절절한 감성으로 모두의 마음을 녹이기도 했다. 

김태연 어린이는 BTS의 '불타오르네'를 판소리 버전으로 편곡해 부르는 등 장기를 보여주었고 이에 아는 형님 출연진들은 크게 환호하며 박수를 보냈다. 이어 김태연 어린이는 홍잠언과 '불후의 명곡' 촬영 당시 만났던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며 홍잠언에게 서운한 것이 있다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태연은 "오빠 잘해"하고 홍잠언에 응원하는 제스처를 취했지만, 홍잠언은 시크하게 손만 뒤로 까딱 흔들었다는 것. 이 이야기에 김희철, 민경훈, 이수근은 "세상 차도남이다"라며 홍잠언의 고향 평창을 따서 '차가운 평창 남자'라는 별명을 붙여주었다. 이경규에 뒤지지 않는 말 솜씨로 '편스토랑'을 통해 눈도장을 찍었던 홍화철은 야구 코치인 아빠를 꼭 닮은 스윙을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홍화철은 자신의 아버지가 바로 홍성흔 코치라고 말하며 자신의 꿈이 야구선수라고 밝혔다. 하지만 '편스토랑'에 출연하며 입담을 뽐낸 뒤에 시청자들의 호응을 보며 연예인에 관심이 생겼다고 전하기도 했다.  홍화철은 서장훈과 강호동처럼 운동선수와 연예인을 겸하는 사람이 장래희망이라고 얘기했다. 

홍화철의 말을 들은 서장훈은 "할 수 있을 것 같아. 충분히"라고 말했다. '내가 바로 홍잠언이다'라는 불멸의 PR송을 멋드러지게 불러 보인 홍잠언은 이어서 'She's gone'을 홍잠언만의 버전으로 불러 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홍잠언은 '아는 형님' 출연진들 중 강호동, 이수근, 서장훈의 나이를 정확히 알고 있다 말했다.

"몇 살인지 어떻게 아냐"는 출연진들의 질문에 홍잠언은 "호동이는 삼겹살, 수근이랑 장훈이는 물어보살"이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모두들 홍잠언의 센스에 감탄했고, 홍잠언은 나이에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이치에 맞는' 등의 말을 써 보여 김희철, 민경훈, 김영철 등을 놀라게 했다. 

이어 홍잠언은 조영남의 '딜라일라'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불러 보여 박수를 받았다. 홍잠언의 노래에 출연진들은 모두 감탄하며 "정말 어린이의 노래라곤 믿기지 않는다"고 이야기했다. 홍잠언은 '비행기'를 트로트 버전으로 부르기도 했는데, 할머니 버전, 목사님 버전, 스님 버전 등을 불러 큰 웃음을 안겼다.

댄스 신동 나하은 어린이는 레드벨벳의 'Psycho'부터 씨스타의 'SHAKE IT' 등 걸그룹의 댄스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이어 '리듬 속에 그 춤을'과 같은 노래부터 큰 유행을 했던 '아무 노래' 댄스까지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나하은의 귀여운 댄스에 모두가 흐뭇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오늘 신동들이 출연한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JTBC 채널에서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