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놀면뭐하니?’ 유재석, 김광민 집 방문…보물창고에서 배순탁에게 롤링스톤스 LP 가격 250만원-김경수 감정위원은 자개장 200만원 감정에 ‘깜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이 김광민 집을 방문해서 배순탁에게 LP 감정을 받고 김경수 감정위원에게 자개장 200만에 감정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이 부캐 라섹이 등장해서 '집밥 유선생'으로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밑반찬을 만들어서 피아니스트 김광석의 집에 배달하면서 보물창고를 보게 됐다.  

 
MBC ‘놀면 뭐하니?’방송캡처
MBC ‘놀면 뭐하니?’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라면 전문 셰프 라섹은 부캐의 사계을 통해 쿡방 세계에 입문하게 됐다 라섹은 정해진 레시피에 따라 요리를 완성하는 기존 쿡방과는 달리 라이브로 '즉석 라이브 요리'를 하게 됐는데 김치찌개와 밥을 만들면서 밥을 죽밥으로 만들었다.

이에 오늘 방송에서는 죽밥 유선생으로 다시 돌아와서 라섹은 연예계 대표 횰로(나홀로 욜로)족을 찾아가기 위해 2만 3천여 글로벌 유저의 도움을 받아 국민 밑반찬 3종 세트 진미채, 콩자반, 장조림을 만들기에 도전했다.

유재석은 처음부터 구독자 100만 명에는 관심이 없지만 "골드버튼은 가지고 싶다"고 하며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백만은 관심 없다"라고 말했다.  유재석은 장바구니 언박싱을 진행하고 "넣어요? 말아요?"라고 끊임없이 묻는 소통 등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요리의 성공과 실패 여부까지 시청자에게 달렸다고 하며 생활 짜증을 냈고 "유랑켄슈타인, 유느님은 화를 내지 않으십니다 ㄷㄷㄷ"라고 하면서 스릴러 쿠킹 타임을 했다. 

유재석은 '부캐 라섹'으로 변신해서 글로벌 유저가 알려준 레시피를 차근차근 잘 따라 하더니 원하는 비주얼이 나오지 않자 계속 재료를 넣었다. 이에 유저들은 "진미 떡볶이다. 유희열 머리가 빨갛게 됐다"라고 하며 한마디씩 했고 흡사 무생채 같은 모습의 비빔 진미채를 완성시켰다.

유재석은 원래는 진미채, 콩자반, 장조림을 만들려고 했으나 진미채 반드는데에 시간을 모두 쓰고 방송을 중단하려고 했지만 유저의 콩자반은 간장과 물만 있으면 된다는 글을 보고 유저의 도움으로 콩자반을 만들었다. 

유재석은 현재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유저가 2만 3천여명이라는 것을 보고 놀랐지만 콩자반까지만 만들고 방송 종료를 하게 됐다.

또한 유재석은 반찬을 챙겨서 횰로(나 혼자 욜로)족 피아니스트 김광민의 리미티드 하우스로 자신이 만든 반찬을 배달했다. 김광민은 유재석이 만든 진미채 볶음과 콩자반을 내놓았고 김광민은 "딱 내 스타일이다"라고 하며 만족했다. 김광민의 집에는 RC카와 미개봉 LP, 한정판 LP부터 조선 시대 왕실에서 사용된 자개상과 명성황후가 쓴 자개장 가득한 보물창고를 탐험하게 됐다. 

또 LP는 배순탁 작가에게 감정을 받았는데 롤링스톤스 앨범은 앤디워홀이 디자인해서 250만원을 감정 받았고 민속품 감정위원 김경수에게는 자개장이 200만원, 자개상은 100만원의 감정을 받으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놀면 뭐하니?’ 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며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를 시작으로 '조의 아파트', '유플레쉬', '대한민국 라이브' 등을 통해 수많은 사람을 거치며 카메라에 담긴 의외의 인물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