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넥슨 피파온라인4, 불매운동 속 개선방향 공지 "9월 내 업데이트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넥슨 '피파온라인4' 측이 불매운동 속 앞으로의 개선방향을 공개했다. 

29일 피파온라인4 홈페이지에는 ' [추가][5차] 설문조사 결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 드립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관계자는 "4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진행한 FIFA 온라인 4 개선 사항 설문조사의 결과를 안내해드리고자 한다"면서 "설문은 약 16만명의 구단주님께서 참여해주셨다"고 설명했다. 

먼저 가장 개선을 바라는 콘텐츠 5개를 꼽으며 5월~9월 중으로 업데이트라 있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되기를 바라는 콘텐츠인 라커룸 시스템, 업적 시스템, 클럽시스템, 리그모드 컵 대회, 선수 잠금 시스템 등 역시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피파온라인4 홈페이지
이벤트 보상 개선에 대해서는 "게임 내 경제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보상을 제공해드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적시장 수수료 할인 쿠폰 확대에 대해서는 설문 결과 참고하여 더 많이 공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유료서비스, 플레이 환경 개선, 플레이 밸런스 개선 방향에 대해 답변을 전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설문 조사 항목 중 주관식 문항은 내용 취합 및 검토에 시간이 소요되고 있어 오늘 영상에는 포함하지 못했다"면서 "다음 영상을 통해 저희의 생각과 이후 대응에 대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말씀 드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피파온라인4는 과도한 현질 유도에 분노한 유저들이 불매운동에 나서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