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사람이 좋다’ 타일러, 방송 최초 집 공개…“모든 인테리어 직접” ‘깜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8일 방송된 MBC ‘사람이 좋다’에서는 타일러가 출연했다. 타일러는 세계 10대 대학 중 하 나이자 89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미국 최고의 명문대 시카고 대학 국제학부를 졸업했 다. 한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구사하는 언어 천재라고  불릴 정도로 언어 능력이 뛰어나다.

이에 역사, 문화, 사회 등 다방면의 해박한 지식까지 갖 춰 화려한 스펙을 자랑한다. 타일러의 아이큐는 165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뇌섹남이라는 별 명을 얻기도 했다. 그가 한국에서의 삶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시카고 대학 국제학 전공 시절, 타일러 의 관심을 끌었던 건 북한이다.

북한에 관한 관심이 한국에 관한 관심으로 이어졌고, 마침 학 비와 생활비 마련을 위해 주미 한국대사관에서 일하게 된 것이 한국과의 인연의 시작이었다.  대학 졸업 후 보장된 미래 대신 한국으로의 유학을 결심했다. 어려울수록 쾌감을 느낀다는  타일러에게 ‘한국어’는 학구열을 불타오르게 하는 도전의 영역이었다. 

대부분의 외국인이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선택하는 어학원 대신 서울대학교 대학원 외교학 과를 선택했다. 외국인 대상의 언어 교육이 아닌, 일반 사회과학 대학원에서 한국어와 외교 학을 동시에 배운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었다. 그렇게 시작한 한국 생활은 제2의 인생을 열 어주었다. 가난한 대학원생 시절, 버스비를 마련하기 위해 시작한 방송 출연 아르바이트가  바로 <비정상회담>이었다. 

한국 사람도 놀라게 만드는 촌철살인 한국어와 정치, 역사, 문화를 아우르는 해박한 지식에  시청자는 감탄했고, 그렇게 ‘대한미국인’ 타일러가 탄생했다. 타일러는 예능뿐만 아니라 토크 쇼, 강연 프로그램 등 각종 방송에서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다. 그에게 올해는 특히 의미가 깊 다. 한국에 온 지 어느덧 10년. 스물셋, 앳된 대학생으로 한국을 찾았던 타일러는 이제 서른 셋, 청춘의 한 가운데를 지나고 있다.

타일러의 집이 방송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나올 것 같은, 레트 로 감성 가득한 현관문부터 미국 고향 집을 그리워하며 직접 꾸민 주방까지. 개성 만점 싱글  하우스다. 사람에게 집은 충전과 휴식의 공간, 타일러에겐 그리움을 달래주는 공간이기도 하 다. 인테리어 하나하나 정성 들여 직접 했을 정도로 집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타일러는 의외의 그림 실력을 가지고 있다. <비정상회담>에서 만나 인생 친구가 된 블레어 와 함께 페인팅 인터넷 방송까지 시작했을 정도로 그림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언어뿐만  아니라 미적 감각까지도 타고난 재능 부자다. 또 타일러가 가장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곳은  작은 텃밭이 있는 옥상 테라스와 중국 분위기 물씬 나는 대림시장, 그리고 젖소를 만날 수  있는 교외의 목장이다. 

타일러는 평소 한국의 정치 상황과 외교 문제에 대해 솔직하고 논리적인 의견을 내놓으며  이슈가 되고있다. 얼마 전 외교부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에서 타일러는 한국의 코로나 19 대응 상황을 차분하고 사실적으로 전달했다. 그뿐만 아니라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도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 19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가감 없이 표현해 관심을 모았다.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고통받고 있는 상황, 가족이 사는 미국 역시 하루가 다르게 사태가 심각해지 고 있어 타일러의 걱정 역시 커지고 있다. 

한국살이 희로애락을 함께 나눈 형, 동생으로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알베르토 몬디와 의 만남에서도 화두는 코로나19다. 타일러는 뉴욕 인근 지역에 사는 어머니와 수시로 영상  통화를 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타일러는 어머니와의 통화 도중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게  됐다. 한국 생활 10년 차. 타일러는 방송도 일상도 세상에 대한 문제의식도, 어느 것 하나 대 충 대충이 없는 삶의 열정 뜨거운 사람이다. 한국의 오늘을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 는 타일러 라쉬의 일상이 시청자들에게 많은 울림을 주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