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더불어시민당, ‘부동산 의혹’ 양정숙 비례대표 당선인 제명 및 고발 검토…과거 활동 내용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이 부동산실명제 위반 및 명의신탁 등 재산 증식 과정서 관련 의혹이 제기된 양정숙 국회의원 당선인을 제명하고 검찰에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의 보도에 의하면 시민당은 이번 논란이 양 당선인에 대한 검증 결과 문제라고 판단해 윤리위원회를 소집했고, 윤리위 회의가 열린 뒤 징계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힌 상태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서 법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양정숙 당선인은 과거 일본 겅제징용 피해자 소송 및 일제 피해자 인권특위를 맡아 한일변호사협회 공동선언문을 이끌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또한 한센병 환자들을 위한 소송을 맡아 일본 정부로부터 1인당 1억원 가량의 배상을 받아내기도 했고, 북한 이탈주민(새터민), 난민, 폭력 피해자를 위한 법률 제정운동에 참여하며 주목받았다.

이후 정계 진출에 뜻을 품고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에 입당, 비례대표 19번을 부여받았으나 낙선했다.

이후 4·15 총선에도 출마할 뜻을 밝혔는데, 선거를 앞두고 부동산실명제 위반과 명의신탁 정황이 포착돼 더불어시민당에서 사퇴를 요구했다. 하지만 본인이 거부하면서 선거에 나섰고, 결국 당선되면서 국회의원으로서의 활동을 하게 됐다.

양정숙 당선인은 시민당에서 제명되더라도 국회의원 자격은 유지할 수 있지만, 이 경우에 시민당에서 선거법 고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힌 상태다.

양 당선인은 총선 출마 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92억원 규모의 재산을 신고했는데, 4년 전과 비교해 재산이 43억원이나 늘어나면서 재산 증식 과정서 가족 명의를 도용하고 세금을 탈루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