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박사방' 유료회원 남성, 극단적 선택→'가상화폐' 거래내역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박사방에 가입한 것에 죄책감을 느껴 극단적 선택을 한 남성의 가상화폐 거래내역이 확보됐다.

27일 연합뉴스TV에 따르면 경찰은 A씨의 가상화폐 거래 내역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박사'로 불린 조주빈의 일당에 대화방 가입 대금을 보낸 사실과 더불어 가상화폐로 가입 대금을 지불한 증거를 찾아내 역추적에 나섰다.
 
조주빈 / 사진공동취재단
조주빈 / 사진공동취재단

 

그동안 경찰은 가상화폐 거래소와 구매 대행업체 20곳을 압수수색하고 조주빈과 공범들의 전자지갑을 분석해 유료회원 40여명을 특정해 수사해왔다.

보도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소, 구매 대행업체에서 확보했던 자료와 이번에 확인한 A씨의 거래내역을 비교 분석하면 범죄 수익의 이동 경로가 어느 정도 파악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또 연합뉴스TV는 가상화폐 거래 내역이 조주빈 일당이 박사방 운영을 통해 얻은 범죄 수익의 실체를 규명하고 아직 알려지지 않은 다른 공범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경찰은 A씨의 소지품과 통신내역, 유서 내용 등을 토대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