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CNN인도네시아'김정은 건강 이상설' 뉴스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리정혁 현빈 사진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보도하면서 앵커 배경 화면에 배우 현빈 사진을 같이 넣었다가 사과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23일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CNN인도네시아는 지난 21일 김정은 위원장이 심혈관 질환 수술 후 위독하다는 추측이 나온다는 뉴스를 보도하면서 앵커 배경 화면으로 현빈이 북한 군복을 입은 사진을 사용했다.

현빈은 최근 손예진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한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장교 리정혁으로 활약한 바 있다.
 
김정은-현빈 / CNN인도네시아
김정은 건강 이상설을 보도한 CNN인도네시아 배우 현빈 사진 사용 / 트위터

CNN인도네시아는 리정혁으로 분장한 현빈 사진을 사용하며 김정은 위원장 사진과 나란히 뉴스에 인용했다.

뉴스가 방송되자 인도네시아 네티즌들은 해당 화면을 퍼뜨리면서 "리정혁 대위가 왜 거기서 나오죠?", "왜 형이 거기서 나와?", "왜 현빈이 여기서 나오죠??뜬금포", "진짜 웃기다", "드라마 과몰입"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했다.

현빈은 지난 2월 종영된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장교 리정혁으로 활약했다. 한류 인기가 뜨거운 인도네시아에서 '사랑의 불시착'은 큰 인기를 모았다.

한편 CNN인도네시아는 이후 자신들의 실수를 확인하고, 뉴스 시간을 할애해 사과 보도를 하면서 이는 해프닝으로 마쳤다. CNN인도네시아는 "해당 뉴스는 김정은 위원장에 관한 이슈로, 한국 드라마 속 리정혁 대위 캐릭터와는 무관하다"며 "고의가 아니었으며 실수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