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①] 핫펠트(HA:TFELT) “첫 정규앨범, 작업 마쳐서 뿌듯하고 후련…너무 늦어져 팬들에게 죄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핫펠트(HA:TFELT, 예은)가 첫 정규앨범 발매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지난 17일 오후 톱스타뉴스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한 카페서 핫펠트와 첫 번째 정규 앨범 ‘1719’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데뷔 14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 핫펠트는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본격적인 행보를 보여준 2017년부터 2019년까지의 잠겨있던 시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핫펠트 / 아메바컬쳐 제공
핫펠트 / 아메바컬쳐 제공
먼저 앨범 발매 소감에 대해 질문하자 그는 “13년 넘게 일을 하면서 이렇게 오랫동안 한 앨범을 준비해본 적이 없다”며 “혼자서 처음 내는 정규앨범이기도 하고 혼자서 작업해야 했기에 손이 많이 가더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동시에 책(스토리북)도 진행하고, 뮤직비디오 4편을 찍는 등 동시다발적으로 일을 진행하면서 끝날 수 있을까 생각하던 시기도 있었다”면서 “한편으로는 뿌듯하고 후련하다. 이젠 많은 분들을 만날 시간만 남아서 설렌다”고 답했다.

작업기간이 길어지게 된 이유에 대해 묻자 그는 “2017년부터 정규앨범 준비하고 있었는데, 계속 ‘내야지’ 하다가 밀렸다. 중간에 여러 가지 감정적으로 힘든 일도 있었고, 방향성에 대한 고민도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3년간의 작업을 통해 애정하는 곡들을 모아서 정규앨범으로 발매하게 됐는데, 많이 늦어져서 팬 분들께 죄송하기도 하다”면서도 “3년이라는 시간이 모여서 하나의 앨범이 됐기 때문에 한 편으로는 이렇게 될 일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핫펠트(HA:TFELT)의 정규 1집 ‘1719’(일칠일구)는 23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