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환자 발생 땐 이렇게" 학교서 모의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연수 기자)
뉴시스 제공
충북도교육청이 등교 개학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2일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청주 단재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이번 모의훈련은 토론식 도상훈련으로, 등교 개학에 대비해 각 학교에서 코로나19 환자(의심, 확진)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서다.

단재초 외에도 지난 20일부터 이날까지 도내 10개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도내 보건소 기준 표본학교 한 곳씩을 선정해 모의훈련에 나섰다.

모의 훈련은 도내 10개 교육지원청과 표본학교, 관내 보건소와 합동으로 학교 현장에서 코로나19 대응에 적용 가능한 시나리오에 따라 토론식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기관별로 최소인력만 이번 훈련에 참여했다.

단재초에서 이뤄진 모의훈련은 도교육청 지정 모의훈련으로, 충북도 보건정책과 하미경 역학조사관이 훈련 진행을 맡았다.

이 자리에는 김병우 충북도교육감도 참석해 모의훈련을 참관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모의훈련은 학교 내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한 경우를 가상해 학교·보건소·교육지원청의 실제 대처요령의 점검과 숙달을 위한 것"이라며 "등교 개학 이후 코로나19 환자 발생 시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해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