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아침마당’ 김동화-김태욱-박홍주-손동욱-이승환…패자부활전 우승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2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은 도전꿈의무대 코너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안타깝게 패배를 했던 가수들이 패자부활전을 펼쳤다. 김동화, 김태욱, 박홍주, 손동욱, 이승환이 출연했다.

김혜영은 “패자부활전이야말로 도전꿈의무대의 꽃이다. 패자부활전을 통해서 5승을 해서 스타가 된 분들이많다. 그중 대표적인 인물은 임영웅군이다.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황기순은 “저는 패자부활전을 하면 이사람도 뽑고싶고 저사람도 뽑고싶은데 오늘 이 몫은 시청자님들의 몫이다”라고 말했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추가열이 후배 가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출연했다. 추가열은 “정말 너무너무 나오고 싶었던 프로그램이다. 여러분들의 열정을 보고싶고 배우고싶어서 나왔다. 잘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동화는 “저는 방송날 어머니와 같은 형수님에게 노래를 불렀다. 어머니는 마흔이 넘어 저를 낳으셨고 제가3살때 형수님이 시집오셨다. 형수님은 저를 아들처럼 지극정성 키워주셨다. 학교에서 부모님을 오시라고하면 늙으신 엄마대신 젊은 형수님이 오셔서 좋았다. 형수님은 제 아침밥과 도시락을 챙겨주셨고 제가 자취를할때도 버스를 세번이나 갈아타면서 제 반찬을 싸들고 오셨다. 심지어 제가 장가갈때는 전세금까지 마련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형수님은 지금 나이가 80세인데 홀로 농사를 짓고 계시고 지금도 저에게 농사지은 것을 보내주신다. 지난 방송 출연이후 주위에 자랑을 많이 하시고 거리에서도 알아보시는 분들이 생겨 일산의 스타가 되셨다고 한다. 얼마 후면 형수님의 팔순잔치인데 동네잔치로 크게 해드리고싶다. 제가 초대가수로 노래도 해드리고싶다”고 말했다.

김태욱은 “저는 부모님이 어릴때 이혼을 해서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살았다. 내성적이던 저는 음악이 제친구였다.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는 제가 음악하는 것을 반대하셨다. 아버지는 음악을 하셨어서 너무나 힘든길이란걸 아시기에 더 심하게 반대하셨다. 그러다 고등학교때 몰래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다 아버지한테 걸렸다. 아버지는 제 눈앞에서 기타를 부셔버렸다"고 말했다. 

이어 "그때 저는 우울증에 걸렸고 저를 다시 일으켜주신 것이새어머니시다. 새어머니의 응원에 힘입어 가수의 길을 걷게되었다. 택배기사로 열심히 일하며 스스로 돈도벌고 노래도 했다. 지난 방송 출연 이후 팬에게 선물도 받았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홍주는 “저는 성악을 전공한 소프라노 출신 트로트 신인가수다. 저는 선화예중, 예고, 이화여대에서 성악을 전공했다. 그리고 뮤지컬의 주연배우로 데뷔했고 걸그룹으로도 활동했다. 우여곡절끝에 회사가 문을 닫고 활동할 무대가 없어졌다. 나이는 먹고 집에서도 반대하니 포기할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중국으로 유학을가서 대학원을 졸업하고 광고마케터로 일했다. 마음은 텅 비어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때 제 꿈을 되찾아주신분이 외삼촌이다. 외삼촌은 귀도 안들리고 말도 할 수 없으셔서 벙어리라 놀림을 받기도 하고 일을 하고 급여도 제대로받지 못하신적도 있다. 그러나 역경을 이겨내고 부산에서 호떡의 장인이되어 장사를 하고 계신다. 삼촌은 홍주는 노래할때가 제일 멋있으니 포기하지말라고 해주셨다. 삼촌은 제 노래를 귀로 듣진 못하지만 가슴으로듣고 응원해주셨다”고 말했다.

손동욱은 “저는 잊으려해도 잊지 못하는 약혼자를 보내주려고 한다. 약혼자는 저처럼 노래하는 가수였다. 광인리 카페서 노래를 잘하는 가수로 유명했다. 우리는 뜻이 맞는 형과 함께 거리공연을 했다. 2015년 겨울 라오스에서 한국인 관광객 버스가 전복되었다는 뉴스가 들려왔다. 그녀는 그 버스에 타있었고 그렇게 허망하게 하늘나라로 갔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오랫동안 방황했고 그녀를 위한 추모공연을 했다. 더이상 그녀와의 추억이 깃든 부산에서 살수가없어 부산을 떠났다. 그러다 그녀가 살아생전 농담처럼 했던 말이 생각났다. 만약 내가 먼저 떠나도 노래를 열심히 하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박달가요제에 나갔고 대상을 받았다. 그녀를 이젠 보내주려고 아침마당에도 나오게됐다”고 말했다.

KBS1 ‘아침마당’은 월~금 오전 8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