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김희철, 위근우 기자의 ‘여혐’ 지적에 “故 설리-구하라 무기로 유명세 얻으려 해” 맹비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김희철이 위근우 기자와 SNS에서 설전을 펼쳤다. 이와 함께 고소 의지를 밝혔다.

지난 20일 방송된 JTBC ‘77억의 사랑’에서 김희철은 지난해 세상을 떠난 구하라와 설리를 언급하며 “그 일을 겪고 가장 화난 것은 성별을 나눠 싸운다는 것”이라며 “남성들은 성희롱적인 발언으로, 여성들은 여성 망신이라고 모욕적인 발언을 했다. 두 친구가 떠나니 서로 탓을 하며 싸우더라”고 분노했다. 

위근우 기자는 이러한 김희철의 발언을 비난하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 설리 씨에게 남성 악플러뿐 아니라 여성 악플러도 있었고, 그 중 태세 전환이 있던 이들이 있던 게 어느 정도 사실이라 해도 이걸 성별간 갈등 문제로 치환해 둘 다 잘못이라 말하는 건 엇나간 판단이라는 생각”이라며 “남성 악플러 여성 악플러 둘 다 잘못한 것은 맞지만 그 근거로부터 '성별 간 갈등'에서도 남녀 둘 다 잘못이라는 결론을 이끌어낸 것은 논리적 비약”이라고 비난했다.

특히 위근우 기자는 김희철의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가사를 사례로 들며 “김희철 씨가 평소 믿던 '젠더갈등' 담론을 정당화하는 건 그리 세밀한 분석이라 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희철은 위근우 기자의 게시물에 직접 댓글을 달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는 “아저씨 악플러나, 범죄자가 '남자냐 여자냐' 이게 중요하냐”며 “성별을 떠나 범죄 저지르면 그냥 범죄자다”고 단호히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어 “나도, 그들과 친했던 동료들은 아직도 먹먹하고 속상해서 두 친구 이름을 함부로 못 꺼내고 조심히 언급을 하는데 아저씨는 뭔데 고인 이용해 이딴 글을 쓰는거냐”며 “댁들 싸우는데 고인을 무기로 쓰지말라”고 강한 어조로 비난했다. 

 
김희철이 DC 김희철 마이너 갤러리에 올린 사진
김희철이 DC 김희철 마이너 갤러리에 올린 사진

이후 김희철은 자신의 디씨 마이너 갤러리에 직접 글을 올렸다. 그는 “어제 ’77억의 사랑’에서 악플에 대해 다뤘다. 그로 인해 어떤 사람이 본인 SNS에 이런저런 말을 남겼고 저는 그 글을 읽으며 어이가 없었고, 이번만큼은 참아선 안된다고 생각해 답글을 달았다”고 위근우 기자를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이어 “아직도 이해가 안가는게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노래 여혐논란이다. 제 오래된 팬분들, 타가수 팬분들은 여성시대 까페에서 저 뿐만이 아닌 다른 분들까지 얼마나 거지같은 루머들을 만들어냈는지 잘 아실 것”이라며 “노래에 '내가 여자혐오, 남자혐오 사이를 왔다갔다 한댄다' 뉘앙스로 가사를 쓴건데 거기에 발끈한 여시들이 저를 여혐으로 몰고갔다”고 말했다.

김희철은 또 한번 위근우 기자의 글에 대해 “기자란 작자가 고인을 무기 삼아 자신의 생각을 왈가왈부하는게 역겨웠다. 살아생전 고인이 왜 그렇게 힘들어했는지 알지도 못하고, 한번 들어본적도 없는 사람일텐데 말이다”고 비난했다. 

그는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그동안 김희철이란 연예인을 좋아한단 이유로 온갖 악플러들과 싸우고, 있지도 않은 루머들에 일일이 대응해야했던 제 팬들에게 또 미안해서다”며 “그냥 참고 무시하면 편하겠지만, 저런 식으로 고인을 지들 입맛에 맞춰 스토리를 만들어 씨부리는 건 절대 안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희철은 지난 몇 개월간 연예인에 큰 미련도 없어졌고, 정신적인 상담을 받았다고 토로하며 “그래도 단 하나, 저를 좋아하는 팬분들에게 늘 고맙고 미안하기에 여러 곳 중 일단 편하게 많이 볼 수 있는 이 곳에 글을 남긴다. 어디에 퍼지든 상관 없다”며 “저는 개인적으로 변호사님 통해 선처없이 처벌할 것”이라고 악플러 고소 의지를 보여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