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WHO, "새 바이러스는 중국에서 동물로부터 발생" 역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후 기자)
뉴시스 제공
세계보건기구(WHO)는 2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이 지난해 후반기 중국에서 동물로부터 최초 발생된 것으로 한층 분명해 보인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증거들을 최대로 모아본 뒤 내린 결론으로서 실험실에서 조작되었거나 산출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WHO의 파델라 차이브 대변인은 이날 제네바 기자회견에서 "수집 가능한 증거들을 살펴보면 이 바이러스는 동물에서 최초 발생되었지 결코 실험실이나 다른 곳에서 조작 또는 구축된 것이 아니다라는 것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코로나 19의 발생 기원에 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코로나 19의 최초 진원지인 중국 우한의 한 실험실에서 바이러스가 최초 발생했는지 여부를 미국 정부가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대변인은 신종 바이러스가 어떻게 종간 장벽을 뛰어넘어 인간에게 전파된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는다면서도 중간 동물 숙주가 "분명하게"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바이러스는 박쥐에게서 생태학적 저수지를 발견한 것이 거의 틀림없으며 다만 바이러스가 박쥐로부터 인간에게 전해진 기제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대변인은 바이러스가 고의가 아닌 실수로 실험실에서 바깥으로 빠져나갔을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가타부타 답변하지 않았다.

문제의 우한 바이러스연구소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합성했거나 실험실에서 누출되도록 방치했다는 추정 및 소문을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강력 반박하고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