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달인-은둔식달’ 서울 송파구 방이동 샤오롱바오·군만두 맛집 위치는? 양운정 달인의 중국 만두 딤섬 전문점 “수요미식회 그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서울 송파구 소재 양운정 중국 만두 달인 샤오롱바오·군만두·딤섬 맛집이 화제다.

21일 SBS ‘생활의 달인’ 734회에서는 중국 만두 달인, 구리 석쇠 달인, 닭갈비 달인 등을 만났다.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서는 중국 만두 달인 양운정(47) 달인을 소개했다. 그는 수제 홍콩 딤섬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수제 홍콩딤섬 전문점을 표방하는 곳이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 딤섬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극찬을 받은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좁은 골목 안에 숨어있어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점심시간만 되면 금세 손님들로 북적이는 분위기다. 대표 메뉴인 딤섬과 함께 이날 방송에서 조명한 샤오롱바오와 군만두가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20년 경력의 양운정 달인이 만들어내는 샤오롱바오는 얇은 만두피 속에 터져 나오는 진한 고기 육즙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군만두의 경우 산동 현지 스타일로 만들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양운정 달인은 중국인 어머니로부터 만두 레시피를 전수받아 자신만의 비법으로 소화해 ‘명품 만두’를 내놓고 있는 모습이다.

딤섬, 샤오롱바오, 군만두 이외에도 훈툰, 물만두, 충칭라쯔지딩, 매운조개볶음 등 다양한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SBS 교양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저녁 8시 55분에 주 2회 방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