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펜타곤부터 TOO까지"…'로드 투 킹덤' 계급장 떼고 붙은 가요계 '대격돌'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로드 투 킹덤'이 '퀸덤' 흥행의 뒤를 이을 수 있을까. 

21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Mnet '로드 투 킹덤' 제작발표회에서는 박찬욱 CP, 조욱형PD, 이병옥 PD, 이다희, 장성규,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베리베리, 원어스, TOO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자리에 올라온 펜타곤은 "저희가 로드 투 킹덤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 못보여드린 매력이 많은데 사력을 다해서 멋진 무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출연소감을 전했다. 온앤오프는 "데뷔하고 활동을 많이 못한 편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여러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고 이야기했다. 
 
'로드 투 킹덤' 제작발표회 / Mnet 제공
골든차일드는 "후회없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밤낮 가리지 않고 연습하고 있다"고 다짐을 전했다. 더보이즈는 "'로드 투 킹덤'에 나와서 좋다. 더비들과 시청자분들께 멋진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다"며 "첫번째 목표가 '킹덤'으로 가는 것이기도 한데 가장 큰 목표는 케이팝 시장에 기여를 하는 것"이라고 미소 지었다. 

베리베리는 "'로드 투 킹덤'에 출연해서 너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레전드 무대를 '로드 투 킹덤'에 남기고 가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원어스는 "출연하게 돼 영광이다. 리더가 없어서 다 같이 삼행시로 이야기하겠다"며 "'원'어스가 '로드 투 킹덤'을 통해 '어'떤 그룹인지 '스'스로 증명해보도록 하겠다"고 재치넘치는 답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TOO는 "데뷔를 하자마자 '로드 투 킹덤' 무대에서 선배님들과 같은 무대에 설 수 있어 영광이다.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아직 신인이라 보여드리지 못한 모습이 많은데 저희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무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로드 투 킹덤'에 출연하는 아티스트 섭외 기준을 묻자 박찬욱CP는 "퀸덤은 음악방송 1위를 한 여자 아이돌을 섭외했다. 그런데 올해 '로드 투 킹덤'은 타이틀에서 아실 수 있듯 킹덤을 가기 전 단계의 프로그램이다. 많은 팀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특별한 기준을 선정하지는 않았다. 다만 킹이 될 수 있는 발전 가능성을 기준으로 봤다"며 "자체 프로듀싱을 한다던가. 안무 구성을 한다던가 하는 팀을 주요 섭외 리스트로 올렸다. 다양한 연차의 팀들을 뽑아서 이번에 선정하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로드 투 킹덤' 제작발표회 / Mnet 제공
'로드 투 킹덤' 제작발표회 / Mnet 제공
그러면서 "펜타곤의 경우 히트곡도 많고 프로듀싱 능력이 높아서 섭외를 했다. 온앤오프의 경우 타 오디션 데뷔조로 뽑힐 정도로 스타성이 많았다. 더보이즈는 신인상을 받으며 괴물신인이라고 불렸다.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았다"며 "골든차일드는 칼군무로 되게 유명하다. 베리베리와 원어스는 같은 날 데뷔를 한 팀이다. 프로그램에서 두 팀의 선의의 경쟁을 볼 수 있고 재능이 있어보여서 섭외했다. 마지막으로 TOO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가능성을 보여준 팀이다. 계급장을 떼는 프로그램이다보니 이들과 함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섭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로드 투 킹덤'만의 강점을 묻자 조욱형PD는 "'퀸덤'은 아티스트 분들이 어느 정도까지 준비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고 시작했다. 1차 경연을 하면서 서로의 무대를 지켜보면서 활동을 하시고 퀄리티가 높아지고 준비가 더 세졌다. 이번 시즌은 한번 치르고 난 다음이다 보니까 시작부터 철저하게 준비를 해왔다. 열정이나 이런걸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며 "'로드 투 킹덤'의 경우 1위를 하면 다음단계인 '킹덤'으로 향하게 된다. 아무래도 '퀸덤'때 이상의 것을 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장성규는 "직접 무대를 먼저 본 결과, 8회까지 간다고 했을 때 전회 화제성 1위가 되지 않을까 싶다. 저는 무대를 보고 확신이 생겼다. 퀸덤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이고 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로드 투 킹덤' 제작발표회 / Mnet 제공
'로드 투 킹덤' 제작발표회 / Mnet 제공
'로드 투 킹덤' 투표의 공정성을 위한 노력을 묻자 박찬욱 CP는 "지난해부터 투표를 할 경우에 외부인이 참관하는 참관인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로드 투 킹덤'도 마찬가지로 참관인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서 개표, 전산화할 때도 각 팀의 매니저들이 참관해서 투표의 공정성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퀸덤'을 통해 걸그룹 멤버들과 남다른 케미를 뽐냈던 이다희. 이에 보이그룹과 어떤 케미를 보여줄 수 있을지 묻자 "퀸덤에서는 맏언니라 먼저 다가섰다. 근데 이번에는 보이그룹이라 그때보다 조금 못한 것 같다. 더 노력해야 할 것 같다"며 "신인 친구들이 많아서 긴장을 할 수도 있는데 무대를 할 때마다 호흡이 좋아지는 걸 느낀다"고 쑥쓰러워했다. 이어 장성규는 "다희씨가 '퀸덤' 때도 그렇지만 이번에 각 팀들에게 호기심이 굉장해지셨다. 먼저 더 질문하는 모습이 자주 보여서 애정이 남다르다고 느낀다"며 이다희를 칭찬했다.

한편 '로드 투 킹덤'은 왕좌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첫 번째 관문, 킹덤을 향한 실력파 아이돌의 전쟁을 그리고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Mnet에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