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플·토익시험 지역사회 유행 땐 연기…"시험기관 의뢰시 지침 검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준호 기자)
뉴시스 제공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역사회 유행 시에는 각종 어학평가 등 시험을 연기하는 게 원칙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20일 오후 열린 방대본 정례브리핑에서 "시험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지역 사회 유행이 있을 때에는 연기하는 게 원칙"이라며 "불가피한 경우에는 시험을 치르되 지침을 준수하도록 안내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다만 해당 지침은 시험 상황에 특화되지 않은 일반적인 예방 원칙에 관한 내용으로 전해졌다. 당국은 시험기관서 의뢰할 경우 맞춤형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정 본부장은 "시험의 유형이나 특성에 맞는 세부적인 방역 지침들은 별도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라며 "원칙을 잘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시험 기관이 방대본에 의뢰할 경우 검토해서 안내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무원)체력 시험 같은 경우 야외에서도 진행될 수도 있고 사람간 접촉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시험의 개별적인 특성에 맞게 시험 보는 장소 등 세부 지침을 해당 시험 기관과 같이 검토해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토플(TOFLE)이나 토익스피킹 등처럼 외국어 말하기 시험이 포함된 경우 마스크 착용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등에 대한 방안도 의뢰시 함께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이날부터 다음달 5일까지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외출이나 집단행사는 가급적 자제하도록 권고됐지만 시험 등 불가피한 행사의 경우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제한적으로 허용된다.

그간 운영 중단이 권고됐던 유흥시설이나 학원, 생활체육시설, 종교시설 등은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문을 열 수 있게 됐다.

또 국립공원이나 휴양림 등 실외 공공시설도 운영을 재개하고 개막을 미뤄왔던 프로야구도 무관중으로 개막할 수 있게 됐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