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양천구, 초등학교 새내기 위해 학교소개영상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뉴시스 제공
"여러분, 우리 학교를 둘러 보고 나니 어때요? 빨리 학교에 오고 싶지요? 선생님들도 여러분들이 무척 보고 싶답니다. 손 깨끗이 씻기, 외출할 때 마스크 쓰기를 잘 지켜서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만나요."

초등학교 새내기 학교소개 영상 제작에 참여한 유미영 서울신은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다른 선생님들은 영상 속에서 밝은 미소로 예비 1학년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양천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학교개학이 연기되고 온라인 개학이 시행됨에 따라 새내기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고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소개 영상을 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초등학교 새내기 학교소개 영상에는 관내 2곳의 초등학교가 참여했으며 보건실 및 돌봄교실 등 학교 내부시설, 학교의 특별활동 등 학교에 관한 기본 정보와 등·하굣길 안전 수칙, 코로나19 예방수칙 등이 담겼다.

해당 영상은 양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양천TV)과 해당 학교(신은초, 월촌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평소라면 학교에 입학해 새 친구도 사귀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즐기고 있을 새내기 학생들에게 학교소개 영상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