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아시아 미세먼지 현황 담긴 '이슈리포트' 월 2회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훈 기자)
뉴시스 제공
동아시아 국가별 미세먼지 정책 동향과 실천사례, 전문가들의 해설이 함께 담긴 리포트가 이달부터 매달 2회씩 발간된다.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는 국가별 미세먼지·기후변화 정책과 전문가 해설이 담긴 '해설이 있는 이슈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슈리포트는 월 2회 발간될 예정이다.

1호로 발간되는 이번 이슈리포트엔 중국을 비롯한 주변 국가의 미세먼지 관련 정책 동향과 통계, 사례등이 다뤄졌다.

이와 함께 관련 정책과 통계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의 해설도 실었다.

또 김은환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박사가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한 중국의 대기정책 전환 배경과 목표, 대기정책 규제와 인센티브, 권역별·오염원별 개선 성과 등을 자세하게 분석한다.

국가기후환경회의는 앞으로 이슈리포트를 통해 중국을 비롯해 일본, 북한, 아세안(ASEAN), 몽골, 러시아의 대기오염과 기후변화 정책, 미세먼지 연구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은 "미세먼지 문제와 관련해 주변국의 정책 정보를 일반 국민께 잘 전달하기 위해 해설을 담아 만든 자료"라며 "전 지구를 위기에 빠트리고 있는 기후변화와 국민 건강을 해치는 미세먼지 문제를 함께 해결해가는데 의미 있는 정보와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리포트는 국가기후환경회의 홈페이지(www.ncca.go.kr)에서도 볼 수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