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초구,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알리미서비스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혜숙 기자)
뉴시스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관내 장애인 운전자의 편의보장과 스마트한 주차관리를 위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알리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주차편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일반인의 주차가 금지되는 구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일반인들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불법주차를 함으로써 장애인 불편과 과태료 부과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관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감지 센서와 폐쇄회로(CC)TV, 경광등을 설치해 비장애인차량이 주차를 하는 경우 경고등 및 음성으로 장애인 전용주차 구역임을 알려줘 차량을 이동하도록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이용한 이 서비스는 올해 시범적으로 총 10면에 설치한다. 서초구청(2면), 방배본동주민센터(1면), 반포종합운동장(3면) 그리고 민간시설인 하나로마트 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4면)에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알리미서비스 시행사업은 민간이 자발적 설치비를 부담해 뜻을 함께한다. 향후 구는 올해 설치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의 알리미 서비스 운영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사업효과를 검증 후 다른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 확대할 계획이다.

조은희 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속에서 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편리하고 주민체감도 높은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