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한국 21대 총선 민주당 승리에 재차 언급…"매우 기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코로나19 막을 수 있었는데 하지 않아…고의적 책임 있다면 결과 따를 것"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 또다시 문재인 대통령과의 통화를 언급하며 지난 총선에서 여당이 압승한 데 대해 "매우 기쁘다"(We are very happy)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미국이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빠른 기간에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고 자랑한 뒤 다른 국가들도 이를 인정한다며 문 대통령과의 통화 내용을 언급했다.

그는 "오늘 아침에 내 친구,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과 통화했는데 그가 '정말 훌륭히 해냈다'(What a great job)고 하기에 나도 똑같이 답해줬다"고 말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코로나19 브리핑하는 트럼프 대통령 [EPA=연합뉴스]
지난 17일(현지시간) 코로나19 브리핑하는 트럼프 대통령 [EPA=연합뉴스]
이어 취재진에게 최근 한국에서 선거가 있었다고 설명하고 "한국과 잘해나가는 미국의 입장에선 그가 대승해서 매우 기쁘다"고 강조했다.

백악관은 앞서 발표한 한미 정상 통화 관련 자료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 총선에서 여당의 강력한 승리를 축하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브리핑에서 중국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책임이 있다면 상응하는 결과를 맞이할 것이라는 경고 메시지도 던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이번 사태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 그에 따른 일종의 결과가 있게 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실수였다면 실수는 실수로 받아들이겠지만, 고의적인 책임이 있다면 그에 따르는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또 "(코로나19가) 시작하기 전에 중국에서 막을 수 있었는데 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뒤 "그것 때문에 이제 전 세계가 고통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어할 수 없게 된 실수였을까, 아니면 고의로 한 일일까"라고 반문하고는 "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어느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사실을 확인하겠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까지 미국과 중국 관계가 좋았으나 갑자기 이런 일(코로나19 발병)이 생긴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