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안양시, 자율주행 시범사업 속도낸다…용역 보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철 기자)
뉴시스 제공
경기 안양시가 추진중인 자율주행 시범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관련 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한데 이어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는 차세대 교통 및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분야 전문가, 유관기관, 관련부서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자율주행 공공셔틀버스 운영 방안과 자율주행 기술의 실제 도로 실증지원 등의 용역진행 상황 등을 점검했다.

자율주행 공공셔틀버스는 ‘Healthy(헬시) 안양!’을 슬로건으로 안양시청→범계역→종합운동장→비산체육공원을 연결하는 왕복 6.8㎞를 운행하는 것으로 보고됐다.

해당 시범구간은 안전한 자율주행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 보행자 케어, 도로 돌발 상황 감시, 도로 노면상태 정보 등의 IoT서비스가 도입되는 스마트도로로 구축된다.

또 참석자들은 시가 구상하고 있는 지하철 4호선 평촌역을 포함한 7㎞ 구간에 자율주행 기술 개발 및 실증지원을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에 대해서도 점검과 함께 의견을 개진했다.

아울러 시가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도시통합관제센터는 IoT센서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분석 가공, 자율주행자동차 및 인근 보행자에게 전달해 안전을 확보하는 기능에 포함시켰다.

최대호 시장은 “자율주행차량 사업이 단순히 겉치레가 아닌 성과물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관련 기업들이 안양에 정착해 사업에 몰두하고,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