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필리핀 영화감독 에릭 마티, SNS서 넷플릭스 속 한국드라마 비판했다 뭇매…“미백 시술 받은 배우들과 사랑 이야기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필리핀의 영화감독 에릭 마티(Erik Matti)가 SNS에 남긴 글 때문에 국내외적으로 비판받고 있다.

에릭 마티는 지난 14일 자신의 트위터서 "넷플릭스에 올라온 일일 최다 조회수에 이름을 올린 한국 드라마를 보면 우리의 영화와 TV 시리즈의 미래가 암울하다는 걸 느낀다"고 적었다.

그는 "가짜 신데렐라 스토리와 미백 시술로 인해 백인보다 하얀 피부, 코로나 시국에도 전부 사랑 이야기 뿐"이라고 주장했다.

리트윗 수와 좋아요 수가 아주 적진 않았지만, 해당 글에는 비판적인 답글이 주를 이뤘다.
 
에릭 마티 트위터
에릭 마티 트위터
필리핀 네티즌들은 "영화든 드라마든 잘 만들어야 사람들이 보는 거 아니냐", "왜 한국 드라마가 인기인지 모르는건가?", "필리핀 배우들도 즐겨보는 건데" 등의 답글을 남겼다. 심지어는 그에게 추천 한국드라마를 적어준 이들도 많았다.

국내 네티즌들은 "필리핀 드라마야말로 진짜 뻔하던데", "왜이리 열폭하는거지?", "피부 타령은 못잃는구나", "오죽하면 현지인들도 깔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내용은 필리핀 현지 언론에서도 다뤄졌다.

한편, 필리핀에서 한국 드라마가 방영되기 시작한 것은 2003년 장나라와 장혁이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가 최초다.

이후 '천국의 계단', '풀하우스', '대장금', '내 이름은 김삼순' 등의 드라마가 인기리에 방영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