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민변 "세월호 모욕 여전히 반복…진상규명 끝까지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건우 기자)
뉴시스 제공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은 16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은 유가족을 향한 모욕적 표현에 우려를 표하고, 진상규명을 위한 노력을 완주하겠다고 밝혔다.

민변은 이날 '기억하고 끝까지 함께 할 것을 다짐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민변은 "세월호 참사 진상을 밝히고 관련자들에게 제대로 책임을 묻는 것은 피해자들이 진정으로 피해를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전제조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 가족들은 여전히 조롱과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고 혐오표현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다"며 "혐오표현과 모욕적 언사로 피해자들을 고통스럽게 하는 행위가 일상적으로 반복되고 있다. 이는 참사의 또 다른 피해이자 고통"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민변은 "세월호 참사 진상과 책임자를 밝혀내는 데에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지도 모른다"면서도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안전한 사회, 피해자들이 모욕과 비난의 대상이 되지 않고 온전히 피해를 회복할 수 있는 사회로 만들어가는 길에 끝까지 함께할 것을 다짐한다"고 덧붙였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