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사방' 공범 부따, 18세 강훈…미성년자 신상정보 첫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의 공범 부따(닉네임)의 신상정보가 공개됐다.

16일 서울지방경찰청은 '부따' 18세 강씨의 신상공개 심의위원회를 개최한 이후 신상정보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미성년자인 부따의 이름은 강훈.

성범죄로 인해 신상정보가 공개된 사례는 지난달 24일 박사방을 운영한 조주빈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경찰이 미성년자 신상정보를 국민에게 공개한 것에 대해서는 처음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날 위원회에는 경찰관 3명과 법조인, 대학교수, 정신과 의사, 심리학자 등 총 7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4월 9일 강씨는 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제작배포 등) 혐의로 구속됐다. 조주빈의 범죄수익금을 세탁한 혐의와 이 돈을 조주빈에게 다시 전달한 혐의까지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가 조주빈의 주요 공범으로 박사방 참여자를 모집하고 성착취 영상물을 제작, 유포하는데 적극 가담했다"면서 "미성년자인 피의자가 신상공개로 입게 될 인권침해에 대해 심도 있고 논의했으나 국민의 알권리와 동종범죄의 재범 방지 등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기 때문에 성명과 나이, 얼굴을 공개하기로 결저했다"고 설명했다.

강씨의 얼굴은 17일 오전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될 때 얼굴을 가리지 않는 채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아주 그냥 확 강력한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다(pkj1***)", "구글 이미지 검색에 신상 치면 이미 사진 나온다(dnsk***)", "이미 인스타 n번방 계정에는 뜬 지 오래더라구요(dlsx***)", "어린애들이... 어쩌다 저러구 되버렸을까요...(dari***)", "이번엔 마이크 쥐어주지 마라 ㅡㅡ(PTS***)", "18살이라니 새삼 너무 어리다(ahffk***)", "18살..할말이없다(효*)", "빨리빨리 좀 하자(로또***)" 등의 반응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