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 총리 "재난지원금, 여러 의견 있지만 조속히 처리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광희 기자)
뉴시스 제공
정세균 국무총리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등에 여러 의견이 있지만 하루빨리 지급하는 게 중요하다며 국회에 조속한 처리를 당부했다.

정 총리는 16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임시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유례없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사상 처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지원 대상과 금액 등에 대해 여러 의견이 있는 것으로 알지만, 지금은 하루라도 빨리 지원금을 지급해 국민들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도록 해야 한다"며 "이름과 취지에 걸맞게 적기 집행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지혜를 모아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추경 재원은 조세 부담이나 국가채무가 늘어나지 않도록 기존 예산 감액과 조정 등으로 마련했다"며 "각 부처는 추경안과 감액된 기존 사업 등에 대해 국회에 소상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지역 상품권이나 전자화폐 등을 활용하는 만큼 중앙정부와 지자체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회 통과 즉시 지급할 수 있도록 함께 집행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기존 방식을 과감히 탈피해 집행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특단의 방안을 강구해달라"며 "경제주체들도 함께 고통을 분담하며 위기 극복에 힘을 모아 달라"고 요청했다.

정부는 임시국무회의에서 1400만여 가구에 최대 100만원씩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의 7조6000억원 규모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한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