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차기 대통령 후보 이낙연, 종로 '당선 확실'…'세월호 6주기' 감안해 환호 자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당에 많은 의석 주신 국민께 감사…막중한 책임 온몸으로 느낀다"
"황교안 후보 노고에 경의…지지 안한 국민 뜻도 헤아리며 일하겠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대책위원장은 15일 4·15 총선 서울 종로 선거에서 당선이 확실시되자 "부족한 저에게 국회의원의 일을 맡겨주신 종로구민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9시 35분 종로구 선거사무소에 부인 김숙희 씨와 함께 나와 당선 축하 꽃다발을 받은 뒤 "종로구 국회의원의 임무를 성심으로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상파 출구조사 결과와 현재까지 진행된 개표결과 상으로 민주당의 '1당' 승리가 유력한 것에 대해선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에 많은 의석을 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와 경제 위축이라는 국난의 조속한 극복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막중한 책임을 온몸으로 느낀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는 코로나19가 몰고 온 국가적 재난을 극복하고 세계적 위기에 대처할 책임을 정부 여당에 맡기셨다.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집권 여당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후보, '손 번쩍'.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서울 종로구 국회의원 후보가 15일 선거사무소 상황실에서 21대 국회의원선거 당선이 확실시되자 부인 김숙희 여사와 꽃다발을 들고 있다. 2020.4.15 / 연합뉴스
이낙연 후보, '손 번쩍'.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서울 종로구 국회의원 후보가 15일 선거사무소 상황실에서 21대 국회의원선거 당선이 확실시되자 부인 김숙희 여사와 꽃다발을 들고 있다. 2020.4.15 / 연합뉴스
그는 "당원과 지지자 등 저와 저희 당의 승리를 위해 수고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기대에 부응하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선을 다해 애쓰신 (미래통합당) 황교안 후보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저와 저희 당을 지지하지 않으신 국민 여러분의 뜻도 헤아리며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장에 파란색 넥타이 차림의 이 위원장은 꽃다발을 받을 때나 소감을 밝힐 때 웃음기 없이 차분한 기조를 유지했다.

사무소에 모인 지지자들도 환호성 없이 박수로만 축하의 뜻을 전했다. 캠프 측은 사전에 지지자들에게 "우리가 겸손해야 하고, 내일이 세월호 6주기이기도 하다"며 "이 위원장이 와도 환호와 악수는 자제해달라"고 안내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