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제픽] ‘수미네 반찬’ 김치밥, 초간단 레시피!…‘엄지의 제왕’ 나잇살 잡는 중성지방 제거 다이어트 ‘자몽·오렌지 주스’ 만드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김치밥, 초간단 레시피 공개 ‘침샘 자극’

지난 14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가수 강균성이 출연해 ‘균성네 노래 교실’을 여는 활약을 펼친 가운데, 방울양배추소고기볶음, 메로된장조림, 오이탕탕이, 콩나물불고기, 김치밥 등의 다채로운 레시피를 공개했다.

각양각색 레시피 중에서도 메인 메뉴인 ‘콩나물불고기’가 눈길을 끌었으나, ‘김치밥’ 또한 피날레를 장식하면서 굉장히 간단한 레시피로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그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김치밥’ 초간단 레시피
- 재료 : 목살, 김치, 쌀, 고추
- 밑간 재료 : 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 1/3큰술, 후추 적당량
1. 목살을 잘게 썰어 밑간을 한다.
2. 묵은지의 국물을 쭉 짜서 아래쪽 이파리 부분은 빼고 줄기 부분만 쫑쫑 썬다. (김칫국물은 따로 챙겨둔다.)
3.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쫑쫑 썬다.
4. 가마솥에 쌀을 넣은 다음에, 김칫국물 소량과 손가락 두 마디 정도까지의 물을 넣는다.
5. 그 위에 한쪽에는 김치, 한쪽에는 고기를 덮는다. 김치 위에는 고추를 뿌린다. 밥 위에 김치와 고기를 덮는 형태는 취향대로 하면 된다.
6. 센 불에 15분 끓이고, 15분 뜸을 들인다.

본방은 화요일 밤 10시 20분.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엄지의 제왕’ 중성지방 제거 ‘자몽·오렌지 주스’ 만드는 방법은?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7080 아이유’ 옥희가 출연한 가운데, “중년 건강의 시한폭탄 나잇살” 편을 방송했다.

나잇살 잡는 골반교정 운동 비법을 공개했고, 나잇살 이기는 밥상 식품으로는 흑미와 건자두를, 항산화 식품으로는 자몽과 오렌지를 소개했다. 하이라이트는 중성지방 제거 자몽·오렌지 주스가 장식했다. 뛰어난 음식 궁합의 자몽, 오렌지, 생강이 들어가 맛까지 있는 해당 다이어트 주스의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중성지방 제거 ‘자몽·오렌지 주스’ 레시피
재료 : 자몽 1개, 오렌지 1개, 생강즙 1티스푼
1. 믹서에 자몽(하얀 속껍질에는 나란진 성분이 풍부하므로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오렌지를 넣는다.
2. 마지막으로 생강즙을 넣고 간다.

본방은 화요일 저녁 8시 3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