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산회담’ 김민아, 교대→승무원→기상캐스터 “1.5억 모아” 예능 기대주! 나이는?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14일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에서는 ‘선 넘는’ 장성규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선 없는 여자’로 뜨거운 인기를 얻은 끝에  다방면으로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는 ‘예능 기대주’ 김민아가 의뢰인으로 등장했다.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 방송 캡처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 방송 캡처
JTBC 기상캐스터 김민아는 최근 마지막 날씨 뉴스를 전한 근황을 밝혔다. 프로그램이 개편되면서 날씨 코너가 아예 사라졌다는 이유로 JTBC 기상캐스터 생활을 마무리하게 됐다는 것이다.

소득에 대한 질문에는 “(이제는) 더 이상 JTBC에 기상 캐스터가 없기 때문에”라는 단서를 붙이며, 꽤나 상세하기 그 기준을 공개했다. 2016년 1월에 일을 시작할 때는 신입 3년 차까지 뉴스 한 코너에 출연할 때 일당이 10만원이며, 그 이후 12만 5천원까지 25% 인상됐었다고 한다.

기상캐스터 일을 평일에만 했었기에 조금 적게 일한 달은 월수입 200만 원 이하였다고. 기상캐스터가 되기 전에는 ‘비행을 일삼는’ 승무원 생활을 했었는데, 그때도 수습이었기 때문에 월급이 200만원 언저리였다. 김민아는 당시를 떠올리며 정직원이 됐으며 월급이 더 올랐을 것이라고 아쉬움을 표했다.

아울러 교수 지망생 교대를 졸업한 이력이 언급됐다. 양세형이 “초등학교 선생님도 될 수 있었던 거지 않은가?”라고 묻자, 김민아는 “(교사란 직업이) ‘나랑은 맞지 않은 생각이 들어서 (다른 적성을 찾았다)”고 답했다.

1991년생 30세 나이의 김민아는 그간 얼마의 예금을 모았는지 공개했는데, 약 1억 5천만 원에 이르러 패널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김민아는 “제가 2013년도에 경제 활동을 시작해서 8년째 일하고 있다”면서 1년에 1,800만 원에서 2,000마 원 정도롤 꾸준히 적금했고, 특히 최근 2~3년 동안 급격히 모았음을 설명했다.

또 “제가 돈을 잘 안 쓰기도 하고. 새벽 출근을 하기 때문에 사람들을 거의 안 만났다”고 덧붙였다. 돈을 쓸 시간이 없었고, 옷이나 가방에 관심이 없으며, 큰 지출을 꼽자면 자동차 할부 정도라고 밝혔다.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은데, 다만 2년 전에 비트코인에 200만원을 투자하고 11만원만 남는 실패 경험도 있다고 고백했다.

본방은 화요일 밤 11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