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트넘 손흥민, 번리전 70m 원더골 EPL 역사상 최고의 골 후보 올라…수아레스-반 페르시 제치고 압도적 선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토트넘 핫스퍼의 손흥민이 지난해 번리전에서 기록한 70m 원더골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사상 최고의 골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EPL 중계권사인 스카이스포츠(Sky Sports)는 14일(한국시간) EPL 역사상 최고의 골을 뽑는 팬투표를 실시하면서 50골의 후보군을 골라냈다.

후보에는 EPL 출범 시즌인 1992/1993 시즌부터 2019/2020 시즌까지의 골들이 고루 담겼다.
 
손흥민 / 토트넘 인스타그램
손흥민 / 토트넘 인스타그램
루이스 수아레스(당시 리버풀)와 폴 스콜스, 로빈 반 페르시(당시 맨유), 올리비에 지루(당시 아스날) 등 쟁쟁한 선수들의 골이 후보에 올랐는데, 이 중 손흥민의 골에 대한 지지는 압도적이었다.

21,646명의 인원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손흥민의 번리전 원더골이 무려 43%의 지지로 1위에 올라 있다. 수아레스의 골이 14%의 지지로 2위, 반 페르시의 골이 10%의 지지로 3위에 올랐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번리와의 EPL 16라운드서 전반 32분 폭풍같은 질주로 6명의 수비수를 따돌리고 득점에 성공하며 엄청난 화제를 낳았다.

당시 팀은 5:0으로 승리했으며, 손흥민은 도움도 하나 추가하면서 MOM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손흥민은 리그가 중단된 상태에서 현재 국내서 머무르고 있으며, 3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20일 제주도 해병대 훈련소에 비공개로 입소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