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 현황] 일본 코로나19 확진자 500여명 증가, 총 8천879명…아시아의 뇌관 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 누적 확진자 일주일새 거의 두배…의료용품 부족 심각, 비상사태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사실이 일본에서 확인된 이들은 14일 476명이 늘었다고 현지 공영방송 NHK가 이날 보도했다.

이는 NHK가 각 지방자치단체 등의 발표를 집계해 오후 10시께 공표한 수치다.

이에 따라 일본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8천879명으로 늘었다.

여기에는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 탑승한 후 일본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이들이 포함됐다.

각 지방자치단체의 확진자 집계가 완료되면 14일 신규 확진자 규모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지역별 누적 확진자는 긴급사태가 선언된 도쿄도(東京都)가 2천319명으로 가장 많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자현미경 사진 [일본 국립감염증연구소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자현미경 사진 [일본 국립감염증연구소 제공]
도쿄에서는 14일 확진자 161명이 새로 파악됐다.

도쿄의 하루 신규 확진자는 8∼12일 닷새 연속 100명을 웃돌다가 전날 91명으로 축소했으나 14일 다시 늘었다.

이달 7일 누적 확진자가 1천194명이었던 점에 비춰보면 1주일 사이에 누적 확진자가 거의 두배로 늘어난 셈이다.

역시 긴급사태가 선언된 오사카부(大阪府)의 누적 확진자는 894명을 기록했다.

일본의 확진자가 급격히 늘면서 의료 시스템 붕괴 의료가 커지고 있다.

NHK에 의하면 전국 47개 광역자치단체 중 코로나19 병상의 환자 입원 비율이 50%를 넘긴 광역자치단체는 17개였다.

입원환자가 코로나19 병상의 80% 이상인 광역자치단체는 9곳이었다.

마쓰이 이치로(松井一郞) 오사카(大阪)시장은 14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방호복이 부족해 "쓰레기 봉지를 뒤집어쓰고 의료현장의 사람들이 치료하는 상황"이라며 남은 비옷이 있으면 방호복 대용품으로 쓸 수 있도록 연락을 달라고 호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