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드니 빌뇌브 감독 영화 ‘듄’, 첫 스틸컷 공개돼 눈길…SF 대작 성공신화 일궈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드니 빌뇌브 감독의 영화 '듄'(Dune)의 첫 스틸컷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듄'의 스틸컷이 공개되면서 많은 영화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틸컷에는 폴 아트레이드 역을 맡은 티모시 샬라메가 검은 코트를 입고서 서있는 모습과 함께 하늘에 떠있는 우주선을 담고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좋아하는 감독인데 재밌었으면 좋겠다", "모 아니면 도일거 같은데 어떨지 궁금하네", "라인업 엄청 화려하구나", "스틸컷에 무슨 의미가 담긴걸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듄' 스틸컷 / 온라인 커뮤니티
'듄' 스틸컷 / 온라인 커뮤니티
프랭크 허버트의 SF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듄'은 1974년 알라한드로 조도로프스키 감독이 영화화를 진행하다 무산된 바 있다.

이후 데이비드 린치 감독이 1984년 영화화에 성공했으나, 원작과 다른 부분이 많은데다 내용이 지나치게 축약되어 혹평을 받았다. 후에 제작 비화가 알려진 뒤에야 재평가가 이뤄졌다.

2014년에도 영화화가 계획되었지만 취소되었고, 결국 파라마운트를 거쳐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가 제작에 나서게 됐다.

티모시 샬라메를 비롯해 오스카 아이작, 레베카 퍼거슨, 제이슨 모모아, 스티븐 맥킨리 허드슨, 조시 브롤린, 장첸, 샤론 던칸-브루스터, 젠다야(젠데이아), 하비에르 바르뎀, 스텔란 스카스가드, 데이브 바티스타, 데이빗 다스말치안, 샬롯 램플링 등 내로라 하는 스타 배우들이 출연해 제작 당시부터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7월에 촬영이 종료되었고, 북미 기준 개봉일은 2020년 12월 18일이다.

할리우드 리포터(THR)의 보도에 의하면 HBO Max(HBO 맥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스핀오프 드라마 '듄 : 시스터후드'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동안 개봉 연기 루머가 돌았으나, 데이빌 다스말치안의 인터뷰에 의하면 개봉일은 그대로 유지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