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②] '하이에나' 오경화, "김혜수 선배님은 선한 영향력을 뿜어내…편하게 대해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드라마 '하이에나' 오경화 배우가 소속사 선배이자 함께 호흡을 맞췄던 김혜수에 대해 이야기했다.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톱스타뉴스 인터뷰룸에서 하이에나'에 출연한 오경화 배우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극 중 오경화는 이지은 역을 맡았다. 이지은은 회사의 사무적인 일뿐만 아니라 사건 조사에서도 탁월하며 고졸 출신으로 각종 자격증 완비, 정금자의 오른팔로 활약하고 있다. 

오디션 당시를 회상한 그는 "당시 지은이 대본을 받았지만 진짜 이 역할을 할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지금까지 단역을 주로 했는데 보통 단역 오디션은 발췌된 대본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왕왕 있다"고 설명했다. 
 
오경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오경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두 번째 오디션 당시 김혜수를 처음 만났다는 그는 "사실 첫 번째 오디션보다 두 번째 오디션이 덜 긴장됐다"며 "김혜수 선배님이 저를 쳐다보시는데 그 순간 차분해졌다. 일부러 저의 긴장을 풀어주신 것은 아니지만 편견이 없어 보이는 그분 눈을 바라보며 오히려 거리낌 없어졌다"고 미소 지었다. 

캐스팅 후 비중이 많은 캐릭터였다는 걸 알게됐다며 "오디션 때 받은 대본이 일부분이라 이 친구의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를 몰랐다"며 "지인과 쌀국수를 먹고 있다가 합격 소식을 들었다. 그날 전봇대 앞에서 울었다. 지인에게 합격 소식을 전하는데 말을 하면서 점점 실감이 났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하이에나' 오디션 당시 소속사가 없었다는 오경화는 최근 김혜수와 한솥밥을 먹는 사이가 됐다. 이에 대해 질문하자 "김혜수 선배님이 굉장히 잘 챙겨주셨다. 애정을 가지고 대해주신 것 같다. 맛있는 것도 많이 사주셨고 배 터지게 먹었다"며 "선배님 자체가 선한 영향력을 뿜어내신다. 언제나 아이디어도 내주시고 그러기 때문에 더욱 즐겁게 연기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정말 편하게 대해주셨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드라마 '하이에나'는 머릿속엔 법을, 가슴속엔 돈을 품은 '똥묻겨묻' 변호사들의 물고 뜯고 찢는 하이에나식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를 그리고 있다. 지난 11일, 16부작으로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