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영양가득 고기밥상 ‘소고기뭇국-소꼬리찜’ 만드는 레시피…김태현 소꼬리찜의 비주얼에 ‘감탄사 연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 연구가가가 나와 ‘소고기뭇국’과 ‘소꼬리찜’을 만들었다. 

12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힘이 불끈! 고기밥상’편 278회에서는 김하진 요리 연구가의 시원-얼큰한 ‘소고기뭇국’과 봄 철 꼭 먹어 할 보양식 ‘소꼬리찜’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소고기뭇국’은 센 불에 식용유 5 큰 술, 다진 마늘 4 큰 술을 넣고 향을 낸 후 고운 고춧가루 5 큰 술을 넣고 볶았다. 냄비에 한 입 크기로 썰어 헹군 양지머리 400g, 연필 깎듯 저민 무 700g을 넣고 볶은 후에 참기름 3 큰 술, 물 14컵, 육수 팩을 넣고 20분간 끓인 후 육수팩을 건져냈다.

육수팩은 볶은 국물 멸치 30g, 저민 생강 10g을 넣고 찜용 콩나물 200g, 대파 100g을 넣고 국간장 3 큰 술을 넣어 간을 맞추고 콩나물이 익을 때까지 끓였다. 

‘소꼬리찜’은 냄비에 2~3시간 핏물을 뺀 소꼬리 2kg, 냉수 2L를 넣고 물이 끌어오른 후 5분간 데쳐 냉수에 헹군 다음 체에 밭쳤다.

냄비에 데친 소꼬리, 물 4L를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중 불로 줄여 2시간 동안 삶는다. 냄비 바닥에 손질한 양파, 대파 각 100g, 통마늘 50g, 저민 생각 10g, 삶은 소꼬리, 후춧가루 1 작은술, 진간장 3 큰술, 청주 반 컵, 육수를 넣고 20~30분간 쪘다.

5~6cm로 썬 부추 200g을 양념에 무치고 양념은 간장 4 큰 술, 식초 4 큰 술, 설탕 3 큰 술, 고춧가루, 다진마늘, 깨소금 각 2 큰 술로 만들었다. 소꼬리찜 위에 부추무침을 곁들이면 '소꼬리찜'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또 소꼬리의 효능은 젤라틴 성분이 많아서 쫄깃하고 단백하고 양질의 단백질과 미량원소가 풍부해 소화 흡수가 잘 되며 당뇨나 암, 어지러운 증세에 효능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