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日 하네다공항도 코로나19에 한일 셔틀 등 운항 제2터미널 폐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연수 기자)
뉴시스 제공
일본을 드나드는 항공편이 중국에서 발원해 확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에 운항을 중단하거나 대폭 감편이 이어지는 가운데 도쿄에 근접한 하네다(羽田) 공항이 국제선 제2터미널을 11일부터 폐쇄한다.

NHK 둥에 따르면 하네다공항 국제선 터미널 운용회사는 10일 지난달 말 개장한 제2터미널을 당분간 폐쇄 조치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제2터미널은 한일, 한중간 셔틀 등 국제선 증편에 따라 3월29일 문을 열었는데 코로나19 충격에 의한 이용객 급감으로 개장한지 12일 만에 폐쇄하게 됐다.

관련 시설과 주기장을 주로 사용해온 ANA(全日空) 항공이 코로나19 유입을 차단하는 대책 일환으로 국제선을 크게 감편하면서 이용 상황이 극히 부진함에 따라 불가피하게 내려진 것으로 매체는 지적했다.

운영회사는 제2터미널 시설을 폐쇄하면서 그간 이를 이용한 국제선이 당분간 종전처럼 제3터미널을 쓰도록 조처했다고 한다.

제2터미널 시설 운영 재개 시점은 아직 확실하지 않은데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면서 결정할 계획이라고 매체는 덧붙였다.

앞서 이날 나리타(成田) 공항회사도 코로나19 직격을 받아 항공기 운항정지와 감편이 이어짐에 따라 나리타 공항의 두 개 활주로 가운데 B활주로를 12일부터 폐쇄하기로 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