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충주시의회 통합당 "민주당 김경욱 후보 식사제공 의혹 등 조사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현우 기자)
뉴시스 제공
미래통합당 소속 충북 충주시의원들이 제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를 둘러싼 식사 제공과 폭행 합의 종용 의혹에 관한 진상 조사와 당사자 해명을 촉구했다.

김낙우(충주 사) 원내대표 등 시의원들은 10일 충주시청 남한강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선관위는 김 후보 캠프의 불법 식사 제공 의혹 등이 공직선거법에 위반하는지 조속히 조사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김 후보와 같은 당 충북도의원들, 지역신문 기자 2명이 저녁 식사를 했다. 이 자리에서 당원 1명이 기자 1명을 폭행했는데, 이튿날 도의원과 가해자는 피해자에게 300만원의 합의금을 줬다.

야당 시의원들은 "기자 몇 명만 따로 불러 식사했다는 것 자체가 부적절한 처사이고 이는 명백한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 지적하면서 "그러나 김 후보는 우연히 그 식당에 있었고, 사실관계를 전혀 모른다며 발뺌만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 사건이 문제가 될 것을 알고 선 긋기를 위해 조용한 합의를 종용한 것이 아닌지 의혹은 커져만 가고 있다"면서 "김 후보가 떳떳하다면 왜 식사 자리를 했는지, 식대는 누가 냈는지, (폭행)합의에 관여했는지 등을 명명백백하게 시민께 밝히라"고 요구했다.

이 식사 자리와 폭행 합의금 의혹은 일부 언론의 보도로 논란이 확산했다. 해당 식사 자리에서 민주당 당원과 A기자 사이에 시비가 붙었고 이를 B기자가 말리는 과정에서 폭행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6일 기자회견에서 김 후보는 이와 관련한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모르는 일"이라고 답변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