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시병원회, 화훼농가 돕기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지우 기자)
뉴시스 제공
부산시병원회(회장 박경환·대동병원 병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참여를 권유받은 인사가 코로나19 극복 문구 및 지역 소상공인 응원 멘트가 담긴 꽃다발 혹은 꽃바구니를 구매, 캠페인을 이어갈 인사 2명을 지목해 전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지난 2월 29일 제주도 소상공인연합회가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지명하면서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지난 40여 일간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등을 통해 전국적인 운동으로 확산 중이다. 현재까지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을 비롯해 약 200여 명의 유명 인사 및 단체장 등이 참여했다.

부산시의료원 노환중 원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꽃바구니를 전달받은 부산시병원회 박경환 회장은 전달받은 꽃바구니를 선별진료와 국민안심병원 운영에 헌신하는 대동병원 의료진에게 전달했다.

대동병원은 지난 1월 말부터 코로나19 대응시스템을 가동해 출입통제소·선별진료소·국민안심병원 호흡기안심진료센터까지 호흡기 환자와 일반 환자를 분리하고, 감염예방 프로세서를 구축했다.

박경환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화훼농가는 물론 우리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라며, “플라워 버킷 챌린지를 통해 작지만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는 희망이 되길 바란다. 부산지역 모든 의료기관이 힘을 모아 부산주민의 건강을 위해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박 회장은 캠페인을 이어갈 인사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박영미 부산지원장과 김진홍 동래구보건소장을 추천, 10일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