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부, 화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전략 佛 기업인들에 공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예준 기자)
뉴시스 제공
정부가 프랑스 정부와 화상세미나를 통해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전략을 공유하고, 국제적인 공조를 강조했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9일(한국시간) 다비드 삐에르 잘리콩 한불상공회의소 회장의 요청으로 코로나19 대응 관련 한-프랑스 화상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화상세미나에는 프랑스 정부와 기업·언론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허장 기재부 국제경제관리관과 보건복지부, 코트라 관계자가 초청돼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정책경험을 공유했다.

허 국제경제관리관은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체계를 '선제(Preemptive)', '신속(Prompt)', '정확(Precise)'의 3P원칙으로 설명했다. 이어 한국형 '3T+P' 방역대응모델 ▲진단(Testing) ▲역학조사(Tracing) ▲치료(Treating) ▲시민참여(Participation)를 한국의 구체적 방역 사례로 제시했다.

허 국제경제관리관은 "한국은 방역과 경제 두 분야에서 빈틈없는 비상대응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이러한 대응체계가 성공할 수 있었던 주요 배경으로 한국의 성숙한 시민의식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가격리 및 진단앱, 드라이브스루 및 워킹스루 진료소와 휴대폰 위치정보분석 등과 같은 혁신기반 ICT활용 시스템을 한국의 강점으로 소개했다.

또 한국정부의 단계적 총력지원 정책패키지를 알리고, 교역·투자활동 피해 최소화 등 기업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한국의 정책대응을 전했다.

허 국제경제관리관은 "국제적으로 코로나19 극복 관련 전세계 활동지원을 위해 투명하고, 민주적이며, 혁신적인 기술기반의 한국형 대응경험을 세계 각국과 적극 공유할 것"이라며 "코로나19라는 '공동의 적'에 대항해 전 세계가 공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프랑스측 참석자들은 한국의 극복사례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프랑스 측은 한국의 3T+P 대응이 전 세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국제적 공조와 협력에 있어 한국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의약품 수입 등에서 한국정부의 협력을 요청하기도 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