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슬기로운의사생활’ 유연석, 김해숙에게 “좋아하는 있다” 고백 신원호표 떡밥 투척…정경호-김대명-전미도의 연애 짝대기는 어디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5회’에서 유연석이 엄마 김해숙에게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하면서 신원호표 떡밥을 투척했다. 

9일 방송하는 tvN 목요 스페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정원(유연석)이 엄마 로사(김해숙)에게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고백하고 송화(전미도)는 석형(김대명)과 치홍(김준한)과의 아슬아슬한 연애 곡예를 보여줬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방송캡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는 겨울(신현빈)과 민하(안은진) 봉광현(최영준) 조교수에게 전설의 개그 동아리 5인방 익준(조정석). 정원(유연석), 준완(정경호), 석형(김대명), 송화(전미도)에 대한 과거 이야기를 듣게 됐다.

석형(김대명)은 민하(안은진)에게 출산 며칠 후 죽을 수 밖에 없는 아이의 입을 막고 아이 울음 소리를 들을 수 없게 해달라는 부탁을 하고 민하는 대명에 대한 오해를 했다. 하지만 민하는 승주(김지성)에게 석형이 산모에게 부탁받았던 일이었고 그것이 최선이었다는 말에 감동을 받게 됐다.

홍도(배현성)과 윤복(조이현)은 교회에서 찬송가에 맞춰서 신나게 율동을 하는 송화(전미도)의 다른 면을 보고 놀라게 됐다.  

오늘 방송에서는 정원(유연석)을 좋아하는 겨울(신현빈)은 유난히 자신에게만 차가운 정원에게 칭찬을 기대하지만 쉽지 않았다. 정원(유연석)은 교통사고로 온 아버지와 아들을 보고 아들의 상처가 예사롭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

정원(유연석)은 아이의 몸에 난 멍자국을 보고 폭행으로 인한 상처라는 확신에 겨울(신현빈)에게 경찰에 신고하라고 지시했다. 그때 아이의 아버지가 도망을 갔고 겨울(신현빈)을 신발을 벗고 맨발로 아이 아버지를 쫓아갔고 송화(전미도) 도움으로 가정폭력 아버지를 잡게 됐다. 

정원(유연석)은 준희(신도현)이 "어제 아이 형도 왔는데 식탁에서 떨어져서 팔이 부러졌다고 했는데 가슴뼈 골절도 있다"라고 말하자 정원은 가정폭력에 확신을 가졌다.

이어 준희(신도현)은 "장겨울 선생 참 간도 커. 칼이라도 들고 있으면 어쩌려고"라고 중얼거렸다. 겨울이 겨우 아이 아버지를 잡아서 경찰에 넘겼지만 정원은 준희를 보고 "배준희 선생 잘했어요. 저는 형 엑스레이까지 볼 생각 안했는데"라고 하면서 칭찬을 했다. 하지만 정원이 겨울에게는 "장겨울 선생. 빨리 수술준비 안하고 뭐해요?"라고 하면서 

지난 방송에서 준완(정경호)는 익순(곽선영)의 부대를 찾아가 "짜장면 먹으로 왔다"라고 하며 데이트를 하게 됐다. 정원(유연석)은 장기밀매로 수술을 할 뻔한 익준(조정석)과 얘기를 나누며 "준완이 어디갔냐?"고 물었고 익준은 "아마 부대 갔겠지"라고 답했다.

또한 흉부외과에는 새로운 교수가 부임을해오고 준완(정경호)보다 더한 까칠함으로 재학(정문성)이 더욱더 바빠졌다. 하지만 재학(정문성)은 5년 동안 부은 적금을 받게 되고 매일 빈대를 붙던 동료들에게 밥을 사기로 했다.

송화(전미도)와 회의를 마친 동료들은 평소 한달 용돈 10만원에 살고 있는 "재학이 적금을 탄다고 한 턱 낸다고 했다"는 말을 했다. 그러자 송화는 점심식사를 혼자하려고 했지만 평소 송화(전미도)를 좋아하는 치홍(김준한)이 "나는 교수님과 식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드디어 재학은 은행에서 적금을 타고 동료들에게 한턱을 냈는데 겨우 떡볶이와 순대등 분식이었고 "한달에 160만원을 5년 적금해서 1억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재학은 "와이프는 10년 동안 악착같이 모았어. 2억 전세를 계약하게 됐다"라고 했고 동료는 조심해라. 요즘 전세사기가 많다라고 말했다.

또 정원(유연석)은 집에 와서 엄마 로사(김해숙)에게 "누구 좋아하는 사람도 없어?"라고 했고 정원은 "있어요"라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정원이 좋아하는 사람이 겨울이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등장인물은 이익준 역의 조정석, 안정원역의 유연석, 김준완 역의 정경호, 양석형 역의 김대명, 채송화 역의 전미도, 정로사 역의 김해숙, 주종수 역의 김갑수 배우가 맡게 됐다.

이 드라마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총 12부작으로 알려졌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