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튜버 빵마, 돌연 사과문 게재→콘텐츠 전체 삭제…'주작 방송' 의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혜지 기자] 캠핑 유튜버로 알려있는 빵마가 유튜브 활동을 그만하겠다고 선언했다.

9일 빵마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죄송합니다. 모든 걸 내리겠습니다. 그동안 응원해주셨던 모든 분들 감사했습니다. 채널 운영은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모든 분들께 너무 죄송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모든 컨텐츠를 삭제했다.

빵마가 사과문을 게재한 데는 그가 거짓 방송을 한다는 의혹이 꾸준히 제기됐기 때문이다. 네티즌들은 "캠핑 백패커 여성분이 빵마님 동영상 보며 용기를 내며 시작하신분들이 많을 것인데 정작 본인은 ...차라리 처음부터 오픈하시지 ..구독자분들을 기만 한것입니다(폭*)", "초창기 때 부터 봐 왔는데 지금까지 다 거짓이었다니 충격이네요. 협찬인 줄 모르고 영상에 나오는 빵마님 장비 보면서 하나씩 사 모으던 제가 바보 같네요(쨩*)", "광고사실 은폐/축소로 공정위 조사 받으셔야하는데 삭제하시면 안되죠(sj***)" 등 그를 비난했다.

 

빵마 유튜브
빵마 유튜브

 

그동안 빵마는 여장부 캠핑인 척 영상을 올려왔으나 사실은 남자친구와 함께 하는 커플 캠핑이었다. 또 텐트에서 잠을 잔 것처럼 꾸미고 사실은 다른 데서 자고 왔다는 의혹이 있었다. 본인 장비는 구독자 몰래 협찬을 받았던 것이고, 이에 대한 의심 제기 댓글은 삭제 혹은 차단했다는 게 네티즌들 주장이다. 

구독자들은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 구독자는 "여성 혼자 캠핑다녀서 대견하다 했는데 안타까운 일이 생겼군요 거짓은 또다른 거짓을 낳게만듭니다 그것은 시간이지나면 다밝혀 집니다 자숙하시고 천천히 돌아보시길요 지금껏 숨기며 지내온 길을요 그삶은 어땠는지요 차라리 지금이 편하실겁니다(항상***)"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구독자 역시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빵마님 영상을 보면서 힐링도 하고 여자혼자 용감하게 솔캠다니는데 나도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솔캠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캠핑하는 사람입장에서는 배신감이 큰것은 사실입니다. 남자인 저도 주위에 사람이 있던 없던 혼자 캠핑하면 무서운 생각이 듭니다. 부디 많은 구독자들이 느끼고있는 배신감을 이해하시고 잘못된 부분은 반성하시면 좋겠네요(시골**)"라고 의견을 전했다.

다수의 네티즌들은 실망감이 크다는 목소리다. 이들은 "대처가 실망스럽다", "이번 계기로 쉽게 성공하면 쉽게 몰락하는 교훈을 얻었겠다", "사기꾼이었네", "진짜 다 삭제했네", "끝까지 진정성이 느껴지지않아요", "덕분에 다른 캠퍼들 의심하게 만들었네요", "별 진짜 사기꾼 상습녀 다 겪어본다" 고 분노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