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분식왕’ 회기 무떡볶이 vs 수원 수제수프라면, 서울·경기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충북 서울 동대문구 소재 무떡볶이 맛집과 경기도 수언시 소재 수제수프라면 맛집이 화제다.

9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분식왕’ 코너는 ‘꼬들꼬들 무 떡볶이 VS 수제 수프 라면’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회기역과 경희대 사이에 위치한 무떡볶이 맛집은 앞서 맛집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바 있는 곳이다. 철판 위에서 빨간 양념 옷 입고 넘실대는 꼬들꼬들 무 떡볶이는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24시간 건조시킨 무채를 넣어 물 한 방울 없이 무의 채즙만으로 완성시키는 양념장이 비법이다. 떡은 매일 아침 방앗간에서 가지고 오는 굵은 가래떡을 어묵 국물에 한 번 데쳐 쓴다.

경기 수원시 장안구 율정동, 수원 성균관대학교 앞에 위치한 수제수프라면 맛집은 유명 라면집이다. 양은냄비에 라면을 끓여주는 게 매력이고, 또 그 맛이 남달라 뜨거운 인기다. 라면 맛을 결정짓는 비밀은 주인장만의 수제 수프다. 깻잎과 치즈를 얹은 독특한 라면인 깨치면을 비롯해 해물라면, 굴라면 매운면, 치즈면, 계란면, 부대면, 매운면, 카레면, 김치면, 육개면 등 그 종류도 다양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