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속보] 성동구청, 11번째 '코로나19' 확진자 1명 추가 발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서울특별시 성동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추가 발생했다.

성동구청에 따르면 확진자는 8번째 확진자(87년생, 여, 4.6 확진)의 가족(아버지)으로 왕십리도선동에 거주하는 55년생 남성이며, 4.4(토) 미국에서 입국했다고 밝혔다.

아래는 성동구청이 공개한 코로나19 확진자의 관련 정보 및 이동경로, 조치사항이다. 아울러 아래 확인된 장소들은 모두 방역 및 소독이 완료된 상태로 안심하고 이용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 성동구에 11번째 확진자 발생
○ 4.4(토)
17:20 미국 뉴욕발 대한항공(KE082) 이용 인천공항에 배우자, 딸과 함께 입국
- 공항택시를 이용해 자택으로 이동(모두 마스크 착용, 배우자, 딸 동승)
19:24 자택 도착, 엘리베이터 이용(마스크 착용, 배우자, 딸 외 동승자 없음), 종일 자택에 머무름

○ 4.5(일)
13:54 자택에서 배우자, 딸과 함께 보건소 선별진료소로 이동
- 자택 엘리베이터 이용(마스크 착용, 배우자, 딸 외 동승자 없음), 자차 이용해 보건소 방문(마스크 착용)
14:26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딸, 배우자와 함께 코로나19 검사
14:44 자택 도착 후 종일 자택에 머무름
- 자택 엘리베이터 이용(마스크 착용, 배우자, 딸 외 동승자 없음)

○ 4.6(월) 오전 코로나19 검사 결과 ‘미결정’(판정보류)
- 종일 자택에 머무름(자가격리)
 
※ 딸(성동구 #8 확진자)은 ‘양성’ 판정 후 서울의료원 이송, 딸 이송 즉시 자택 및 계단 등 공용공간 방역 소독 완료
※ 배우자는 ‘음성’ 판성 후 자가격리 중

○ 4.8(수)
10:24 자택 엘리베이터 이용(마스크 착용, 동승자 없음)
10:26 지하1층 하차 후 자차 이용해 보건소 선별진료소 이동
10:37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재검사(기침증상)
10:56 귀가, 자택 엘리베이터 이용(마스크 착용, 동승자 없음)
 
○ 4.9(목) 오전 확진 판정
13:00 서울의료원 이송 및 자택 및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 공용공간 방역소독 완료

성동구청 측은 이 확진자의 관내 이동경로 폐쇄회로(CC)TV 확인으로 보다 상세히 밀접접촉자를 파악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심층역학조사를 통해 파악된 이동동선 및 세부 정보가 발생하면 공개 가능한 선에서 즉시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질병관리본부☎️1339

※ 누구나 코로나19의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비난, 비방보다는 건강한 모습으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동선 공개는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 시간·공간적으로 감염을 우려할 만큼 확진자와의 접촉이 일어난 장소와 이동수단을 공개합니다. 확진자가 머문 시간, 마스크 착용 여부, 노출상황 및 시기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며, 역학조사관의 조사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확진 판정 받은 분들은 모두 본인이 원해서-부주의로 확진된 것이 아니기때문에 확진자의 힘든 상황을 감안하시어 과도한 악성 댓글이나 신상털기 등의 행동을 자제해 주시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동경로상 공개된 장소는 모두 방역 및 소독이 완료된 후에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의 피해 회복에도 관심을 기울여 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