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립생태원, 시민 참여형 '습지 기자단' 모집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후 기자)
뉴시스 제공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은 습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시민 참여형 '습지 기자단'을 19일까지 모집한다

습지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립생태원 '누리집' 및 블로그, 습지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은후 작성해 e-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전형을 거쳐 10명을 선발, 오는 11월 말까지 약 7개월간 활동하도록 한다. 활동을 끝낸 전원에게 위촉장과 원고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기자단은 전국 내륙 습지보호지역 25개소, 람사르습지 15개소 등지에서 습지 생태계, 습지 문화, 관련 행사 정보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기사로 작성한다. 기사는 습지 페이스북 등에서 습지의 중요성 및 가치를 알리는데 활용된다.

2011년부터 습지의 중요성 및 정보 공유를 위해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박용목 원장은 "습지 기자단 운영은 습지의 중요성 및 가치를 알리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다"며 "지속적으로 대국민 인식증진 활동을 강화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