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즈원, ‘BLOOM*IZ’ 48만장 달성…역대 걸그룹 총판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아이즈원(IZ*ONE)이 첫 정규앨범 ‘BLOOM*IZ’으로 역대 걸그룹 음반 총판 1위를 달성했다.

가온차트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첫 정규앨범 ‘BLOOM*IZ(블룸아이즈)’는 2020년 3월 종합 앨범 차트에서 이달 판매량 5만 9295장, 올해 누적 판매량 45만 5935장을 달성했다. ‘BLOOM*IZ’ 키트 버전은 총 판매량 2만 4608장으로, 모두 합치면 ‘BLOOM*IZ’의 누적 판매량은 28만 543장이다.  이 같은 수치는 종전 가온차트 기준 걸그룹 앨범 총판 1위 47만 3126장을 넘는 기록으로, 역대 걸그룹 음반 총판 1위의 자리가 바뀌었다. 이로서 아이즈원은 ‘BLOOM*IZ’는 가온인증 앨범부문에서는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아이즈원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아이즈원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아이즈원은 정규 앨범 ‘BLOOM*IZ’로 컴백한 직후 여러 기록을 달성했다. 한터차트 기준 지난 2월 17일부터 24일까지 판매량인 앨범 초동 약 35만 장을 기록해 자체 신기록을 기록했으며 역대 여자가수 초동 1위에도 올랐다. 아이즈원은 앨범 발매 단 하루 18만 장을 판매하면서 종전 걸그룹 음반 초동 1위 기록인 15만 장을 경신했다. 

또한 음원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음원이 발매되자 전곡 차트인에 성공했고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앨범이 발매된 지 2달이 됐음에도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여전히 차트 중위권에 머물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아이즈원은 음악 방송에서도 4관왕을 달성하며 역대급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지난 2월 17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정규 앨범 ‘BLOOM*IZ’는 ‘절정’의 아름다움을 ‘만개’할 아이즈원의 개화의 모습을 담아낸 앨범이다. ‘라비앙로즈’와 ‘비올레타’를 잇는 플라워 시리즈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