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U, '외국인 입국금지' 5월 중순까지 연장 검토..."문단속 계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시현 기자)
뉴시스 제공
유럽연합(EU)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외국인의 EU 회원국 입국 금지 조치를 5월 중순까지 연장할 것으로 보인다.

AFP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회원국들에 코로나19 확산을 늦추기 위해 적어도 다음달 15일까지 EU 지역에 대한 비필수적 여행 금지를 유지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마르기리티스 시나스 EU 집행위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모든 회원국이 사회적 상호작용을 제한하고 바이러스 확산을 둔화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성공적으로 이행해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나스 집행위원은 "제3국에서 EU로의 비필수적 여행 제한은 EU 외부 국경에서 이들 조치를 보완한다"고 강조했다.

EU 27개 회원국은 지난달 17일 30일간 EU 외부 국경을 폐쇄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외국인은 해당 기간 동안 관광이나 비필수적 사업을 이유로 유럽을 방문할 수 없다.

시나스 위원은 "고무적인 초기 결과가 나타나고 있지만 질병 확산 위험을 추가적으로 계속 줄여 나가기 위해 여행 제한 연장이 필요하다"며 "집을 지키는 동안에는 문을 열어선 안 된다"고 밝혔다.

유럽에서 코로나19가 계속 퍼지고 있지만 일부 국가는 확산세가 잦아들었다고 보고 제한 조치 완화를 추진 중이다.

세계보건기구(WHO)의 한스 클루게 WHO 유럽담당 국장은 8일 브리핑에서 "유럽은 여전히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중심지"라면서 섣불리 제한 조치를 풀어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클루게 국장은 "우리가 종점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건 위험한 일"이라며 "이 바이러스에 관해선 오류를 일으키거나 안주할 여지가 없다"고 호소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