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올댓차이나] 中, 코로나19 부실채권 처리 자산관리사 21년만에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훈 기자)
뉴시스 제공
중국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적 충격으로 발생한 부실채권을 처리하기 위한 국유자산관리 공사(AMC)를 21년 만에 다시 설립했다.

재화망(財華網)과 블룸버그 통신 등은 8일 중국 당국이 코로나19 대책 일환으로 부실채권 정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허(銀河) 자산관리 유한책임공사를 설치했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인허 자산관리는 지난달 중순 중국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은보감회)의 인가를 받아 중국 전역 은행에서 부실채권을 직접 매입하고 비교적 저금리로 융자도 제공하고 있다.

S&P 등 신용평가사 통계로는 코로나19가 초래한 경제혼란으로 중국 부시채권이 5조6600억 위안(약 976조원) 증대할 전망이다.

이는 중국 시중은행이 이미 떠안은 부실채권 잔고의 두 배가 넘는 천문학적인 규모이다.

인허 자산관리는 1999년 이른바 4대 AMC가 출범한 이래 처음 생긴 국유 부실채권 처리기관이다.

중국에서 팽창하는 부실채권 잔고에 비해 4대 AMC의 매입액은 여전히 적은 편이다.

상장사인 중국신다(信達) 자산관리와 중국화룽(華融) 자산관리는 2019년 부실채권을 합쳐서 1490억 위안 정도 인수하는데 그쳤다.

주로 부실화한 은행융자를 취급하는 기존 AMC와는 달리 인허 자산관리는 코로나19 사태로 급증하는 자본시장 내 부실자산 매입에 주력한다고 매체는 지적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