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부, 오늘부터 학원 운영중단 권고…"어기면 집합금지 명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뉴시스 제공
정부가 학원과 교습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위험성이 높다고 보고 방역지침을 준수할 경우에만 운영하도록 하는 행정명령을 8일 발령했다. 지침을 어긴 학원은 집합금지 즉 운영금지 조치를 받게 된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구체적으로 ▲강사 및 학생 전원 마스크 착용 ▲강의 수강 시 학생 간 간격 최소 1~2m 이상 유지 ▲매일 2회 이상 소독 및 환기 실시 ▲감염관리자 책임자 지정 및 출입자 명단 작성·관리 등 방역 지침을 제시한다.

현장점검을 통해 방역 지침을 어기는 사례가 발생할 경우 집합금지를 발령하는 등 집단감염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다중이용시설과 유흥시설은 운영제한 조치가 내려졌다. 학원에 대한 운영제한 및 행정명령 여부는 지금까지 각 지자체에 맡겨왔다. 17개 시도 중 서울, 경기 등 8개 지자체만 행정명령 조치를 내렸으나 정부가 이를 전국 단위로 확대한 것이다.

김 1총괄조정관은 "집단감염이 높은 시설에서 일할 경우 방역관리자의 지시에 잘 따라주시고 이들 시설을 이용하는 국민들도 최대한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